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4년 1월 17일
KBS1 아침마당 1월 17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태남 김승권 하경혜 인우 용석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설운도가 출연했습니다.
설운도는 마지막의 사랑을 불렀습니다.
용석은 청소일을 하는 트로트가수입니다. 용석은 언더그라운드 그룹사운드에서 보컬이었습니다. 혼자 사시는 아버지께서 암에 걸리시고 모든걸 내려놓고 아버지의 병간호에 매달렸습니다. 아버지는 큰 수술을 잘 이겨내고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그런데 아내가 유방암 3기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자신에게 이런 일이 생기나 사는게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용석이 노래를 부르러 다니는 사이 아내는 아이를 키우고 일을 하느라 고생을 많이했습니다. 용석은 가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원룸 등에서 새벽부터 밤까지 청소를 했습니다. 여름에는 땀이 비오듯 쏟아지고, 청소하는 사람들을 업신여기는 사람들 때문에 고생했습니다. 가족들을 위해 일을 할 수 있으니 고마웠다고 합니다. 병간호와 일로 힘들어 아이들에게 짜증을 내곤 하지만 아이들은 부모님께 힘내라고 응원한다고 합니다.
아내는 항암 치료로 고통스러워서 새벽에 아이고 소리를 내며 베란다 문을 열고 뛰어내리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후 아내가 잠들때까지 용석은 잠을 들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아내가 암이 다시 재발되었습니다. 다시 재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박서진의 춘몽을 불렀습니다.
인우의 집안은 부유했지만 IMF로 망하고 부모님은 이혼했다고 합니다. 인우는 고등학교 때 우연히 길거리 캐스팅을 받았지만 여러 레슨비 등으로 돈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이 하고 싶은 일이면 어떻게든 해보겠다고 했지만 경제력이 없어 관심이 없다며 꿈을 포기했습니다.
배달, 서빙, 육체노동 등을 하며 살았는데 어느날 호프집을 하던 어머니가 품바 각설이 공연을 한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때 인우는 충격에 빠졌고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그렇고 저급한걸 왜 하냐며 찌그러진 깡통을 차고 거지 분장을 하고 왜 각설이냐며 창피하다며 다시 보지말자며 모진 말을 쏟아냈습니다.
실제로 2년 가까이 어머니를 안봤고, 어머니께 너무 심한말을 한것같아 품바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품바는 우리나라 전통 공연이었고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훌륭한 공연이었습니다. 어머니는 홀로 호프집을 운영하며 스트레스를 받고 풀기 위해 장구를 배우러 다녔는데, 장구를 잘쳐서 품바 제안을 받았고 공연을 다녔던것이었습니다.
품바공연을 하는 어머니의 모습이 너무 행복해보였습니다. 인우도 품바 공연에 빠지게 되었고 어머니의 권유로 품바 공연장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안성훈의 엄마꽃을 불렀습니다.
태남의 아버지는 집안의 재산을 탕진하고 부모님은 싸우고 집을 나갔습니다. 태남의 형제 둘만남아 라면을 나눠먹었고 이틀 뒤 어머니가 돌아와 울며 미안하다고 밥을 차려주셨고 그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태남의 어머니는 작은 막창집을 운영했는데 중학생 때부터 태남은 어머니의 보디가드가 되었습니다. 가게에서 행패를 부리고 돈을 빌려가 갚지 않는 사람에게 찾아가 돈을 받아오기도 하고 막창집에서 어머니를 괴롭히는 손님을 온몸으로 막아냈습니다.
태남은 훌륭한 가수가 되어 어머니께 용돈을 많이 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2승했던 날 오랫동안 못봤던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아버지 입관때 15년 만에 얼굴을 오랜만에 보았고, 49재 때 좋은 곳에 가시라고 빌어드렸다고 합니다.
태남은 장윤정의 초혼을 불렀습니다.
하경혜는 생후 7개월 때 고열로 시력을 잃어 한번도 세상을 본적이 없습니다. 하경혜는 어려서부터 앞이 보이지 않아 귀로 노래를 듣는게 익숙했고, 어머니가 들려주시는 비내리는 영동교 등을 들으며 하루종일 TV에서 나오는 노래를 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노래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어른이 되어 가요제에 나가서 대상을 받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경혜를 보며 예쁘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경혜는 자신을 볼 수 없어서 외모가 중요하지 않고 가끔 사람들이 앞을 못보는데 노래를 잘하네 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가수로서만 봐주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눈이 안보이니 무엇이든 못할거라는 편견을 갖고 있는데 청국장, 닭볶음탕, 미역국 등등 요리도 잘한다고 합니다. 눈화장과 얼굴 화장도 직접 한다고 합니다.
외로이 지내던 시간이 길었지만, 드디어 결혼할 남자가 생겼습니다. 남편은 결혼을 하면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데 아이를 낳으면 눈을 맞추며 키우고 싶은데 그러기가 힘들어 걱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눈을 뜨고 싶다고 하는데 사랑하는 남편이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시력이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남편이 눈이 안보이게 되면 돌봐주고 싶다고 합니다.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해 불렀습니다.
김승권은 틱장애인 뚜렛증후군이 있어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목을 흔들고, 음성 틱 등이 있어서 대중교통과 길거리에서 오해를 받고 신고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5살 된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는데, 아들은 아직 아버지의 병을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아들의 유치원 발표회 때도 틱장애가 나와 주변 학부모들로부터 날카로운 시선을 받았다고 합니다.
아들과 함께 편하게 놀이공원도 못가서 미안하다고 합니다. 김승권은 가수가 꿈이라서 아들에게 꿈을 이루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합니다. 지난 번 우승이후 주변에서 많이 알아보고 아들 김채안의 인기가 컸다고 합니다.
장민호의 인생일기를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1월 17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하경혜가 1승에 성공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784
'TV 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네한바퀴 254회 인천 함박마을 고려인 뜻 매직로즈 꽃집 화덕 빵집 탄드르하우스 김블라디슬라브 (0) | 2024.01.18 |
---|---|
동네한바퀴 254회 인천 차이나타운 화교 짜장면 중국집 미미진 강수생 (0) | 2024.01.18 |
한국인의 밥상 639회 홍천 잣떡 도라지정과 바농 김영래 장선재 안윤희 택배 주문 (0) | 2024.01.16 |
한국인의 밥상 639회 강릉 주문진 반건조 양미리 이정수 선장 구민정 (0) | 2024.01.16 |
한국인의 밥상 639회 강원도 을수골 만삼 옥수수묵 백숙 시금치 깊은산골유기농 황성룡 (0) | 2024.01.16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