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멋진 신세계 사우디아라비아

2025년 3월 31일~ 4월 3일 방영


 

2부. 마법에 홀린 듯, 알 울라

 

 

슬림이 아닌 외국인에게 금단의 땅이었던 사우디아라비아입니다. 아라비아의 요람이자 고대 향료 무역과 이슬람 순례길의 교차로로 알려진 알 울라(Al-Ula)로 떠납니다먼저 해발 1,219m의 하라트 전망대(Harrat Viewpoint)에 올라 알 울라를 한눈에 조망합니다. 고대부터 관개 시설이 발달한 알 울라 오아시스(Al-Ula Oasis)를 찾아 대추야자와 오렌지레몬 등 농장을 둘러보며 오아시스의 풍요를 맛봅니다. 

 

728x90

 

 

그런가 하면 1980년대까지 사람이 살던 알 울라 구시가지(Al-Ula Old Town)는 복원하여 관광지로 변신 중인데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골목을 산책하며 시간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10세기에 건설된 알 울라 요새(Al-Ula Fort)에 올라 오래된 진흙집과 골목 등 삶의 역사가 깃든 구시가지를 굽어보고아랍어 바위라는 뜻의 알 히즈르(Al-Hijr)라고도 부르는 헤그라(Hegra)로 향했습니다. 

 

 

아라비아와 요르단 지역의 고대 문명을 이룬 왕국 나바테아(Nabataea)인이 잠들어 있는 그곳엔 바위를 깎아서 만든 무덤은 멀리서도 위용을 자랑합니다그중 1세기경에 지어진 무덤, ‘외로운 성이란 뜻의 카스르 알 파리드(Qasr Al-Farid)와 지도자의 연회와 회의 장소가 있는 자발 이틀립(Jabal Ithlib)은 보는 것만으로도 압도적입니다. 

 

 

마차를 타고 이동해 과거 시장을 둘러보고고대인의 삶을 재연한 연극을 즐길 수 있는 헤그라의 밤’ 투어에 참석해 아라비안나이트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합니다다음 날, 9,740개의 거울 패널로 덮여 있는 세계 최대의 거울 건물 마라야(Maraya)와 알 울라의 상징인 52m 높이의 코끼리 모양 바위 자발 알 필(Jabal Al-Fil)에서 마법 같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564

 

세계테마기행 사우디아라비아 1부 리야드 수크알잘 시장 세상의 끝 투와이크산맥 낙타시장 이이

EBS1세계테마기행멋진 신세계 사우디아라비아2025년 3월 31일~ 4월 3일 방영 1부. 사막의 보물, 리야드   여행자들의 사우디아라비아의 첫 여정은 여행의 중심지, 수도 리야드(Riyadh)입니다. 높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