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동네한바퀴

꽃길만 걷는다 전라남도 목포

313회 2025년 3월 29일 방영


흥겨운 봄의 절정, 2025 유달산 봄축제 

 

 

목포의 봄은 매년 바삐 움직입니다. 목포에 봄이 찾아오면 유달산 아래, 꽃망울과 웃음꽃 쉴 새 없이 터뜨리는 유달산 봄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올해로 26해째를 맞는 유달산 봄축제는 '이순신의 지혜, 노적봉의 승리!‘라는 주제로 4.8 만세운동 플래시몹, 봄꽃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극단인 <갯돌>에서도 수군 퍼레이드를 착착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유달산 마라톤까지 개최해 유달산 해안 길을 페이스메이커 삼아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유달산 봄축제 기간인 4월 5일부터 6일, 따스한 꽃그늘 아래 다채롭게 꾸며진 봄축제를 기대해 봅니다. 

 

 

728x90

 

 

먹는 목포 ‘먹포’의 먹갈치 조림 한 상 

 

 

미식의 도시 목포에서 맛집은 취향 차이라지만 사장님의 손맛에 반했다가 가게 딸에게 한 번 더 반해, 단골손님이 한 가족이 된 맛집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 도깨비시장에서 공수한 목포의 갓 잡은 해산물을 요리해 낙지탕탕이부터 간장게장, 먹갈치 조림 등 목포 한 상을 푸짐하게 차려내는 곳입니다. 맛깔스럽고 넉넉한 한 상을 맛보면 목포를 ‘먹’포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목포에서 여행사를 운영 중인 백년손님 사위는 처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목포에 내려온 후 15kg이나 쪘습니다. 장인 부부도 외동딸 집에 애교 많고 듬직한 사위가 들어와 꼭 새 아들이 생긴 것 같다고 합니다. 넉넉한 가족애처럼 너른 목포 바다가 담긴 한 상 차림 맛보았습니다. 

 

 

 

오거리식당

위치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249번길 42

전화 연락처 문의 : 061-242-3333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