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멋진 신세계 사우디아라비아

2025년 3월 31일~ 4월 3일 방영


 

3부. 구름의 고원, 압하

 

 

 번째 여정을 사우디아라비아의 대표적인 휴양지 압하(Abha)로 떠났습니다압하는 해발 2,200m의 고지대에 있어 특별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대표적인 거리 안개라는 뜻의 알 다밥 산책로(Al-Dabab Walkway)가 유명합니다그 이름을 증명하듯 밤이 되자 부드럽게 넘실대는 안개는 그야말로 잊지 못할 풍광을 선사합니다. 2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수크 알 툴라타(Souq Al-Thulatha, 화요일의 시장)는 각종 채소와 과일 그리고 수공예품부터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명소입니다. 

 

728x90

 

 

이곳에서 인기 많은 품목은 아시르 지역에서 나오는 전통 꿀입니다. 인심 좋게 벌꿀 집과 대추야자를 가득 담아 놓은 시식대는 여정을 더욱 풍요롭게 합니다그리고 압하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지 중 하나인 알 바스타(Al-Basta)로 향했습니다벽마다 널빤지를 덧댄 듯한 독특한 모양의 전통 가옥 라카프(Raqaf)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아래층은 돌로 위층은 진흙과 편암으로 지은 것인데 건축에 담긴 비밀을 알아보고 이어서 1835년에 건설된 아부 사라 궁전(Abu Sarrah Palaces)으로 향했습니다.

 

 

창문이 없어 양들이 꿀잠을 잘 수 있는 어둠의 방 임가사프(Imqasaf), 마즐리스의 쿠란(Qur'an)을 올려두는 선반 나흐즈(Nahj), 고양이 전용 출입구 등 공간마다 사우디인의 삶과 그 안에 담긴 지혜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리고 900년 역사를 가진 사우디의 숨겨진 보석이자 아름다운 마을로 소문난 리잘 알마(Rijal Almaa)을 둘러보았습니다. 전통 아랍 요리 마드푼(Madfoon) 맛집으로 향합니다. 양고기와 빵 등을 숯이 있는 땅속 화덕에 넣고 2시간 동안 은근히 조리하는 정성이 담긴 음식인데, 특별한 날에 즐기는 별미를 맛보며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565

 

세계테마기행 사우디아라비아 2부 알 울라 요새 나바테아 외로운 성 자발 이틀립 마라야 이이네

EBS1세계테마기행멋진 신세계 사우디아라비아2025년 3월 31일~ 4월 3일 방영 2부. 마법에 홀린 듯, 알 울라  무슬림이 아닌 외국인에게 금단의 땅이었던 사우디아라비아입니다. 아라비아의 요람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