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3월 5일


 
KBS1 아침마당 3월 5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는 공사창립특집 KBS가 낳은 스타 노래자랑으로 박서진 설운도 김상희 박철규 손헌수가 출연했습니다. 심사위원은 김혜영과 이호섭이었습니다.
 

 
 

 
김상희는 64년전 1961년 KBS 1기 전속가수로 선발되었는데, 당시 김상희는 대학교 1학년 신입생이었습니다. 김상희의 부모님은 딴따라 생각도 못하는 완고한 집안이어서 김상희는 몰래몰래 활동했습니다. 그런데 대머리총각이 떠버렸고 부모님이 알게 되었습니다. 김상희는 갈 데도 없는데 집에 쫓겨날 위기였고 굴뚝 밑에 있다가 동생들이 문을 열어주면 들어갔습니다.

1971년 가요대상, 1973 대한민국 가요대상 여자가수상, 1977 동경국제가요제 특별상 등을 휩쓰니 반대하시던 부모님도 누그러지셨습니다. 김상희는 국내 여자 학사가수 1호이고, 최초의 여성 MC였습니다. 김상희는 1967년 당신의 멜로디, 어린이 프로그램 모이자 노래하자, 우리들의 새노래를 진행했습니다. 김상희를 사표를 각오하고 MC로 만든건 바로 남편입니다. 남편과 결혼 할 때는 두 집에서 열렬하게 반대했습니다. 시댁은 600년 전통의 집에서 가수가 무어냐고 했고, 친정에서는 귀한 딸을 고생시킨다며 했습니다. 남편이 억세게 밀고나가서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김상희의 kbs와 함께한 것이 인생입니다. 

삼오야 밝은 달을 불렀습니다. 

 

728x90


 

 
설운도눈 KBS가 낳고 키운가수입니다. 설운도 70년 후반에 데뷔했지만 무명생활을 보냈습니다. 1982년 KBS 신인탄생에서 주목을 받았는데 연속 5주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설운도는 1983년 kbs 특별생방송 이산가족을 찾습니다에서 나간지 반나절만에 전 국민이 따라 부를 정도로 히트곡 잃어버린 30년을 불렀습니다. 한국 기네스북에 최단기간 히트곡으로 기록이 되었습니다. 

 

잃어버린 30년은 임진각에 노래비가 세워지고 분단의 아픔으로 상징이 되었습니다. 무명가수들의 꿈인 골든 타임에서 노래하는 것이 소원이었는데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데 회사가 망해서 한순간에 벼랑으로 추락했습니다. 충격을 받은 설운도는 일본으로 야반도주를 했습니다. 3년을 일본에서 보냈고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오세근이 설운도의 원점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대박이 났습니다. 이후에 이호섭 작곡가도 돈을 벌고 설운도도 집을 얻었습니다. 이후 쌈바의 여인 등 히트곡 이 생기고 설운도의 노래는 도전 꿈의 무대 예비스타들과 후배들이 부르고 있습니다. 

잃어버린 30년을 불렀습니다. 
 

 
박서진은 여러 수식어로 불리지만 아침마당 도전 도전 꿈의 무대 5승 가수로 소개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박서진은 사천시 삼천포에서 태어났고 부모님을 따라서 여섯 살 때부터 고깃배에 놀며 자랐습니다. 고깃배에서는 트로트가 흘러나와서 따라불렀고, 초등학교 4학년때 노래자랑에 나가 트로트를 불렀습니다. 동네 사람들이 박수를 쳐줬고 박서진의 진로가 자연스럽게 트로트 가수로 정해졌습니다 

그런데 17살에 어머니가 자궁경부암 3기 판정을 받았고 집안 생계가 어려워져서 본격적으로 어부가 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박서진의 어머니께서는 꿈을 포기하면 눈을 감지 못한다며 훌륭한 가수가 되라고 해서 고깃배에서 내려 가수의 길을 걷기로 했습니다. 박서진은 도전 꿈의 무대에 나와 첫 번째 5승가수가 되었고, 2024년 KBS 연예대상 신인상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평생 고깃배를 타며 고생하는 부모님께 두번째 집을 지어드렸습니다. 고깃배에서 박서진의 노래가 흘러 나오는게 꿈이었는데 꿈을 이루었습니다. 

헛살았네를 불렀습니다. 
 

 
손헌수는 KBS 창사 특집에서 1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손헌수 집은 원래 엄청 부자였는데 3살 때 망해서 기억이 없고 가난한 어린시절을 보냈습니다. 5학년 때부터 신문을 돌렸고, 고등학교때까지 한강오리배를 옮기고 인형눈을 붙였습니다. 모은 돈으로 개그학원에 다녔고, MBC 공채 11기 개그맨에 합격했습니다.

 

손헌수는 데뷔하자마자 허무개그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광고 70개를 찍었습니다. 손헌수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고 영화 연출 3편을 했고, 광고 연출 4편, 앨범 4장, 트로트 2장을 냈지만 사업까지 쫄딱 망했습니다. 손헌수는 10억을 날리고 빚도 5억 넘게 졌습니다. 망한게 독이 아닌 약이되어 인생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손헌수는 기적처럼 6시내고향을 만나게 되었고 최선을 다하니 고정이 되어 청년회장이 되어 전국을 다니고 있습니다. 

손헌수는 지붕도 고치고 울타리도 치고 기술이 많이 늘었고 일을하고 나면 시골에서 밥을 차려줍니다. 어르신들 덕분에 아이돌급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손헌수는 여섯시내고향 청년회장이자 kbs 공영방송의 아들답게 공중도덕도 잘 지키겠다고 합니다. 

빵빠레를 불렀습니다. 

 


 

 
박철규 KBS 50기 아나운서 입니다. 2024년 전국노래자랑 아나운서 특집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도전 꿈의 무대도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노래를 좋아해서 무대에 굉장히 서고 싶어했지만 대학 축제 때 음이탈이 나면서 무대공포증이 생겼습니다. 노래에 대한 욕심이 계속 있었습니다. 29살 때 모 방송국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 계속 연습해서 나갔습니다. 3개월간 연습해서 나갔는데 방송에 통편집이 되었습니다.

 

무대에 꼭 서고 싶어서 가수의 꿈을 잠시 접고 아나운서에 도전했습니다. 7전 8기로 도전했고 KBS에서 3번째 도전 끝에 마침네 KBS 아나운서가 되어서 집안에서 난리가 났다고 합니다. KBS 뉴스 광장에 2분 30초 나오는데 정말 감사한 고정출연입니다. 하지만 너무 이시간에 빨리 지나가니 친척들이 몇 번 틀면 나오냐고 묻습니다. 올해에는 KBS 최장수 프로그램 누가누가 잘하나 MC가 되었는데 1시간 나오는 프로그램이라고 했습니다. 
 

캔의 내 생에 봄날은은 불렀습니다.
 
 

 

 

초대가수는 유레카, 진혜진, 장군이 출연해 아침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3월 5일 수요일 공사창립특집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공동우승입니다.
 
 
 
https://meanto.tistory.com/1501

 

아침마당 2월 26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 이승우 유지우 멜로디 오미자 윤진우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2월 26일 KBS1 아침마당 2월 26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멜로디 오미자 유지우 윤진우 이승우가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