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한국인의 밥상

추억의 간식 맛의 시간 여행을 떠나다

656 회 2024년 5월 16일 방영


 

목포여고 동창생들의 추억의 간식 전라남도 목포시

 

 

 

학창 시절의 친구들은 만나면 언제든 그 시절로 돌아가게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가장 순수했고, 꿈 많던 시절, 같이 있기만 해도 마냥 즐겁던 학창 시절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목포여고 26회 졸업생인 이옥희 씨(66세)는 친구들과 교정을 누비던 옛 추억이 어제처럼 생생합니다.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가던 길에 영원한 오빠인 가수 남진 씨를 기다리던 생가 앞을 지나면 참새방앗간처럼 매일 들르던 분식집이 하나 있습니다.

 

 

 

 

 

여고 시절에 버스비 아껴가며 먹던 추억의 간식은 바로 쑥굴레입니다. 쑥을 넣은 찹쌀 반죽을 빚어 팥앙금을 입히고 조청을 얹은 달콤한 이 떡은 요즘 목포의 대표 명물이 됐습니다. 

 

서로 눈치 보며 쑥굴레를 하나라도 더 먹고 싶어 안달하던 여고 시절에는 친구 집에 모여 만들어 먹던 간식들도 많습니다. 제일 쉬운 게 바로 떡볶이입니다. 어묵만 넣고 고추장만 풀어도 맛있던 추억의 떡볶이 대신 새우에 오징어까지 해산물을 듬뿍 넣은 고급 떡볶이로 추억의 맛을 냈습니다.

 

 

 

산과 들에 꽃이 피면 꽃밭이 놀이터이자 좋은 간식거리였습니다. 노란 빛깔의 돌갓꽃을 따다 곱게 화전을 부쳐봅니다. 꽃처럼 예뻤던 시절이 마냥 그리워집니다.

 

이제는 학교 앞에서 팔던 불량식품 쫀드기가 건강식으로 변신하고, 밥통에 찐 쫀드기가 인기 간식이 됐을 만큼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여전히 여고 동창생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먹는 간식이 최고의 맛입니다. 추억을 간직하며 사는 지금이 가장 빛나는 봄날입니다.

 

 

쑥꿀레 

위치 주소 : 전남 목포시 죽동 영산로 59번길

전화 연락처 : 061-244-7912

 

 

 

https://meanto.tistory.com/972

 

한국인의 밥상 656회 간식 분식 인천 부평 쫄면 십정동 열우물마을 쑥버무리 만두

KBS1한국인의 밥상 추억의 간식 맛의 시간 여행을 떠나다656 회 2024년 5월 16일 방영 쫄면의 고향 인천 토박이들의 추억이 담긴 분식 인천광역시 부평구  ‘간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밀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