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함께 간다 그 길 서울 동자동 한강로동

245 회 2023년 11월 18일 방영


 

용리단길 K-오마카세 가게의 초긍정부부 

 

 

 

소위 핫한 거리에는 다 붙는다는 ㅇㅇ단길이라는 명칭인데요. 신용산역에서 삼각지역 사이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용리단길을 가봅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처럼 베트남, 일본, 이탈리아 등 이국적인 가게들이 즐비합니다. 거리를 걷다가 독특한 귀걸이를 한 남자를 만났습니다. 일식 요리사로 본인의 가게를 열고 자유롭게 살아보라는 아내의 권유에 귀걸이를 착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용리단길에서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는 K-오마카세 횟집입니다. 매일 아침 노량진시장에서 직접 공수해 숙성한 제철 생선회와 특수 부위로 만든 요리가 주메뉴입니다. 30년 전, 요리사와 손님으로 만난 4살차이의 연상연하부부는 한결같이 새벽 3시에 일어나 장사 준비를 할만큼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일했지만 세상물정에는 어둡습니다. 

 

20년 전 가게를 차리기 전까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안빈낙도의 인생을 사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으로 손님들을 즐겁게 하고 자신들의 마음 편하게만 지내면 그것으로 만족한다는 부부의 막 ㅓㅍ주는 인심 덕분에 가게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베푸는 즐거움을 나는 부부의 행복철학을 들어봅니다. 

 

 

용산횟집

위치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2길 5

전화 : 02-793-233

 

 

 

 

 

 

 

팥티시에를 아시나요?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팥죽으로 오랫동안 우리 곁에 있었지만 조금은 고루한 식재료인 팥입니다. 오래된 편견을 깬 팥 디저트 가게가 있습니다. 쿠키, 샌드, 라떼, 케이크까지 겉보기엔 일반 디저트 같아 보이지만 모두 팥을 재해석한 디저트입니다. 본인을 파티시에가 아닌 팥티시에로 소개하는 주인장은 기본 재료인 최상품 팥을 찾기 위해 전국의 팥을 모아 직접 맛보고 선별할 만큼 팥에 진심입니다. 

 

 

 

 

팥티시에의 팥 사랑은 제과제빵을 배우기 위해 떠난 일본 유학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고도로 발달한 일본의 팥 디저트를 보고 충격을 받은 팥티시에는 한국에 돌아와 팥에 승부수를 걸어보자 다짐했습니다. 맛있는 팥을 먹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진정한 팥 맛을 모르는 거라고하며 팥 엄선부터 그와 어울리는 메뉴 개발과 이상적인 비율을 찾는 일까지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달콤한 팥의 세계로 안내하는 팥티시에의 고집과 진심이 담긴 디저트를 음미해봅니다.

 

 

팥알로 

위치 주소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65-3 101-3호

전화 : 02-790-1013

 

 

 

 

 

 

https://meanto.tistory.com/694

 

동네한바퀴 245회 용산 서울 후암동 감나무집 동자동 쪽방촌 온기창고 온기식당 약자와의 동행

KBS1 동네한바퀴 함께 간다 그 길 서울 동자동 한강로동 245 회 2023년 11월 18일 방영 정이 익어가는 후암동 감나무집 남산 기슭의 후암동으로 들어선 이만기. 좁은 골목을 사이로 오래된 집들이 이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