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인간극장

열혈한의사 방호열

방영일 : 2023년 7월 17일~ 2023년 7월 21일

5628회, 5629회, 5630회, 5631회, 5632회 


 

경상남도 거제도의 한 시내의 낡은 건물에 터줏대감처럼 자리잡은 한의원의 한의사 방호열(45세)씨는 누군가는 해야만 할 일에 나섰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방문진료를 하는 것입니다. 

 

 

한의원 진료시간을 지키면서 방문 진료를 다녀야해서 출근전 아침과 점심시간, 퇴근후 밤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ㅈ덤심은 건너뛰거나 저녁은 늦게 먹기도 합니다. 

 

 

섬 지역인 거제도의 특성상 교통이 좋지 않은 외진 마을이 많기 때문에 방문진료를 가려면 자동차로 왕복 2시간 가까이 걸리기도 합니다. 

 

 

거제에 오기전에는 부산에서 한의원을 하며 재산을 일궜던 호열씨는 경제가 안좋아지면서 다시 개원해야할 상황이 됐고 지금의 한의원을 인수 받았습니다. 심기일전하고 살도 뺄겸 점심을 거르며 비는 시간이 아까워 방문진료를 다니기 시작했는데 방문진료를 하기 전까지는 그런 환자들이 있을거라고 생각도 못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인 아내 이혜진(43세)씨도 덩달아 바빠졌습니다. 중학생인 첫째 방우석(13세)와 방우정(12세), 초등학생인 막내 방지윤(9세)까지 아이 셋을 혼자 챙기게 된것입니다. 

 

 

아내 이혜진씨는 남편의 건강이 걱정되고 아이들은 아빠와 놀수 없어서 성화입니다. 호열씨는 미안한 마음을 뒤로하고 환자가 부르면 열일 제쳐놓고 달려갑니다. 

 

 

환자를 보는 아빠의 모습에 감동받은 둘째 우정이는 아빠처럼 의사가 되겠다고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호열씨가 방문진료를 시작한 계기로 가족들도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호열씨는 새벽에 일어나서 한두시간씩 텃밭농사를 짓고 닭과 오리를 돌봅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왜 힘든데 일까지 더 하냐고 하지만 운동 대신이자 힐링의 시간이라고 합니다. 농사지은 채소와 달걀로 건강에 좋은 요리를 만들어서 나누기도 합니다. 

 

 

거제 한의사 방호열 한의원 

 

동방신통부부한의원

위치 주소 : 경남 거제시 고현로 111

연락처 : 055-637-5175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