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종각 인생설렁탕 

소곱창 전골

 

 

02-723-3038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2길 15 1층지번관철동 13-13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L.O 21:30)

 

 

종각에 수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갈 때마다 뭘 먹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좋아하던 식당들은 이사를 가거나 폐업을 하거나

아니면 제가 딱 먹고 싶은 날에는 

휴무일이더라구요

 

이번에는 젊음의 거리 지나다니면서 눈에 밟히던

인생설렁탕에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이 근처에는 백종원 가성비 파스타집으로 유명한

롤링파스타도 있는데, 

거기는 맛은 괜찮았지만 불편한 좌석과 불친절함때문에 

재방문하기가 꺼려지더라구요

 

 

 

 

종각역에 유난히 새것처럼 보이는 간판 

인생설렁탕이예요

사람이 적지 않은거 같아 

믿고 들어가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사람은 꽤 있었지만 

좌석간 거리가 좀 있어서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4인좌석 아니면 2인좌석인데

2인좌석은 좀 답답하지만 

그래도 근처에 다른 테이블이랑 부딪힐 일 없어서 편했어요

 

인생설렁탕 메뉴예요~

기본 설렁탕부터 시래기된장설렁탕, 스지설렁탕 등이 있어요

날씨도 춥고해서 곱창전골을 먹기로 했어요 

모험일까 걱정했는데 다른 분들도 많이 드시길래

믿고 주문했죠

 

9800원에 2인분 이상 주문 가능이예요

주문할 때 당면추가를 하려니

이미 들어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추가하지 않았어요~!

가게 안쪽에는 육수실이 있어요

사실 육수실이 보여도 뭐가 뭔지 잘 모르지만

주방이 훤히 보이는 것만으로도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좋네요~

곱창전골이 나왔어요

메뉴 나오는 속도는 정말 인정할만해요

부추, 버섯, 양념된 고기들이 보이고

육수는 자작하게 들어있어요

버섯은 종류별로 들어있네요

당면도 보이는데

당면을 정말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가하는 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참고로 밥은 따로 안나와요!

각각 한공기씩 추가시켰답니다~

곱창전골은 술안주로 많이 드시는듯해요

국물이 끓으면서 서로 어우러졌어요

소곱창, 허파가 보여요

국물을 먹어보니 좀 매콤하더라구요

저는 밥이랑 먹으니 딱 적당했습니당 

곱창 냄새는 살짝 나는데 그리 심하진 않아요

소곱창에는 곱도 적당히 들어있어서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다만 지방같은게 둥글둥글 붙어있는건 떼서 먹었어요

같이나오는 김치예요

역시 설렁탕집이라 그런지 

김치가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기대했던것보다 정말 맛있고, 

인생설렁탕에 재방문한다면 

곱창전골을 먹으러 다시 방문할거같네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만족스럽게 잘 먹고왔습니다

 

종각에서 점심, 저녁 식사 먹을 때 추천해용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