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평온하다 북쪽 끝 동네 경기도 파주시

267회 2024년 4월 20일 방영


 

도토리 닭볶음탕에 담긴 묵처럼 진한 노부부의 인생사

 

 

 

심학산의 등산객과 관광객들이 몰리며 음식 골목이 형성된 심학산의 아래 작은 시골 마을 길을 걷다 큰 소리를 내며 다가오는 경운기를 마주했습니다. 경운기에는 무를 가득 싣고 운전하는 김현득(87세) 어르신께 말을 걸던 이만기가 갑자기 뛰기 시작했습니다. 김현득 어르신을 따라가 보니 한 식당 마당에서 일을 하며 남편을 기다리던 정영자(79세) 씨가 있었습니다.

 

 

 

 

 

도토리 묵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는 정영자 씨를 도와서 동네지기 이만기는 열심히 무를 내립니다. 집안일에는 신경을 못 쓰던 남편 대신 자식들 교육비를 마련하며 가정을 위해 시작했던 구멍가게가 현재는 손님들이 즐비한 식당이 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쑨 도토리묵이 들어간 메뉴가 인기가 많아서 현재는 닭볶음탕에도 도토리묵을 넣어 손님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현덕 어르신이 아흔이 다 되어가는 나이임에도 농사일을 놓지 못하는 이유는 젊은 시절부터 고생을 많이 한 아내에 대한 사랑과 미안함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가끔은 투닥투닥 할 때도 있지만 서로에게는 두 사람뿐이랍니다. 맛깔스러운 도토리 한 상을 맛보며 묵처럼 진한 노부부의 인생사를 들어보았습니다.

 

 

 

50년 전통 할머니묵집

위치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돌곶이길 108-5

전화 연락처 : 031-942-3017

 

 

 

 

https://meanto.tistory.com/937

 

동네한바퀴 267회 파주 DMZ새싹삼 이인영 송우현의 파주 국물없는 우동 택배 주문

KBS1 동네한바퀴 평온하다 북쪽 끝동네 경기도 파주 267회 2024년 4월 20일 방영 우동에 국물이 없다면 공대출신이 만드는 국물 없는 우동 한사발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많은 파주에 있는 유럽 느낌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