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추억이 머물러있다

262 회 2024년 3월 16일 방영


 

 

오래된 상가들과 최신식 아파트들이 공존하는 토당동 골목길은 한때는 가장 번화했던 길이었습니다. 세월이 묻어나는 간판들과 주변 풍경을 구경하다 보면 여전히 골목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40년 경력의 양복 기능사 남편과 손맛 좋은 아내 정다운 이야기 

 

 

 

한적한 골목길을 걷다보니 그 자리에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양복점을 발견했습니다. 무려 40년 넘게 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박시언(74세) 씨 입니다. 박시언씨는 국제기능대회 금메달 출신으로 동네에서 소문난 양복 기능사랍니다.

 

 

 

한때는 손님들이 즐비하던 양장점이었지만 시대의 변화 앞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그래도 찾아오는 손님들의 마음을 저버릴 수는 없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전히 주말을 제외하고 문을 열고 있습니다. 이런 박시언 씨에게 큰 버팀목이 되어주는 아내 이옥진(71세) 씨는 양장점 바로 옆집에서 노포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6년째 운영하는 식당에서는 상다리 부러지도록 27첩 반상이 나오지만 단돈 8,0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옥진 씨의 일품 손맛은 이미 입소문이 자자해 예약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을 정도랍니다. 

 

토당동이라는 정든 동네에 부부의 희로애락이 가득 담겨 있는 가게는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끝까지 자리를 지키고 싶어 하는 부부를 만나보았습니다.

 

 

실비타운

백만불 양복점

위치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로 66-23

전화 연락처 : 031-972-6824

 

 

 

 

https://meanto.tistory.com/886

 

동네한바퀴 262회 일산시장 오일장 오색국수 부여옛날국수 인조나무 조화닷컴 택배 주문 정보

KBS1 동네한바퀴 추억이 머물러있다 262 회 2024년 3월 16일 방영 알록달록한 오색국수로 인생 2막을 연 부자(父子)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일산시장은 3일과 8일에는 오일장이 열립니다. 동네지기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