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새 물길이 되다 옛 포구동네 서울 도화동, 공덕동

256 회 2024년 2월 3일 방영


 

 

마지막 변사의 도전 노부부의 행복 세탁소

 

 

 

한적한 동네 길가에 흥에 겨워서 어깨춤을 추는 할아버지가 있습니다. 할아버지의 전 직업은 변사로 남북 분단 전부터 전국을 오가며 민중의 소리가 되었습니다. 어르신은 여전히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변사라는 직업이 사라지고 서른이 훌쩍 넘은 나이에 처음 세상의 냉혹한 현실에 던져진 여든넷의 어르신은 친구에게 속아서 똘딱 망한 다음 땡전 한 푼 없이 남의 돈으로 세탁소를 열었다며 안내했습니다. 세탁소는 커녕 세탁기 한 대도 없던 그 시절에 오직 먹고 살겠다는 일념으로 열었던 세탁소는 52년째입니다. 

 

 

 

 

5살 때부터 노래만 부르며 살았으니 기술도 없고 돈을 벌 재주도 없어서 시행착오도 많았습니다. 그때만 생각하면 아직도 가슴이 먹먹해진다는 아내입니다. 하지만 버텨낸 건 나이를 먹어도 멈추지 않는 남편의 끼 덕분이었습니다. 아직도 얼굴만 보면 그렇게 웃음이 나옵니다. 

 

암만 보여줄 장기가 다양한들 수십번, 수백번을 들었을 텐데도 즐거운 것은 이런게 결국 사랑입니다. 아직도 신혼같은 알콩달콩한 노부부의 행복 세탁소에서 덩달아 마음의 얼룩을 지워내봅니다. 

 

 

미도세탁소 

위치 주소 : 서울 마포구 대흥로 20

전화 연락처 : 02-797-3883

 

 

 

https://meanto.tistory.com/815

 

동네한바퀴 255회 신안 섬티아고 12사도 순례길 예배당 쉬랑께 생명평화의집 쉼터 소악교회

KBS1 동네한바퀴 그 겨울 꽃피워 보라 전라남도 신안 255 회 2024년 1월 27일 방영 섬과 섬을 잇는 마음의 안식처 섬티아고 순례길 마음의 평화를 찾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스페인의 산티아고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