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한국인의 밥상

한계령 시린 겨울을 넘다

640 회 2024년 1월 25일 방영


 

한계령 새로운 삶이 시작되다 인제군 한계2리 

 

 

 

한계령의 겨울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자 커튼을 걷다마자 보이는 절경에 이게 실화인가 외치게 되는 이곳은 한계 2리 마을입니다. 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반년간 마을에서 살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이곳에 모인 귀촌 희망 새내기와 귀촌한 선배들이 있습니다. 

 

 

 

평소 자연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캠핑을 다니던 박준식 부부는 어느날 한계령의 전경을 보고는 귀촌에 대한 마음을 굳혔습니다. 운 좋게 퇴직하던 때와 반년 살아보기 프로그램 시작 시기가 겹쳤던 것을 천운이라 생각해서 앞뒤 잴 것 없이 신청서를 제출했던 그들은 현재 이 마을에서 삶에 200% 만족중입니다. 

 

 

 

 

 

도시가 아닌 곳에서의 생활이라 매일 끼니를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는 삶으로 서툰 솜씨지만 농사부터 요리까지 하나하나 배워나가는게 막연하게 꿈꾸던 귀촌과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합니다. 도시에서 살던 이들의 손을 거치니 흔하디 흔한 이곳의 재료도 제법 멋진 한끼가 되곤 합니다. 

 

 

 

감자와 옥수수가루로 만든 옥수수감자빵, 직접 키운 채소로 만든 샐러드, 한계령의 맛이 밴 방풍나물과 질경이, 취나물을 넣고 만든 나물만두만둣국까지 초보 귀촌인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정성가득한 밥상을 만나봅니다. 

 

 

반년살이 야영장 

한계2리 베이스캠프

위치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1828-1

 

 

 

 

 

https://meanto.tistory.com/808

 

한국인의 밥상 640회 양양군 오색약수터 오리 닭백숙 정덕수 시인 한계령에서

KBS1 한국인의 밥상 한계령 시린 겨울을 넘다 640 회 2024년 1월 25일 방영 한계령 시가 되다 양양군 오색리 한계령에서 양양쪽으로 내려오면 설악산으로 가는 길목에 약수로 유명한 마을이 있습니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