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인간극장

남편은 철부지

방영일 : 2023년 12월 4일~ 2023년 12월 8일

5728회, 5729회, 5730회, 5731회, 5732회 


 

 

후회없는 삶을 살려고 계획을 세워도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게 인생입니다. 옷을 팔아서 성공하고 싶었던 이정우(31세)씨에게도 생각하지도 못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장거리 연애를 해왔던 남자친구 류민재(26세)씨와 사이에서 아기가 생긴 것입니다. 

 

 

 

 

광주광역시의 한 농촌 마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논에서 추수가 한창입니다. 콤바인이 베어 온 나락을 커다란 포댓자루에 담는 류민재씨는 1년차 초보 농부입니다. 

 

벼농사와 비닐하우스 농사를 크게 짓는 부모님 밑에서 월급쟁이로 일하고 있습니다. 세 식구의 가장이자 일터에서는 말단직원이라 열심히 일해야 할 텐데 툭하면 지각에, 직장상사인 어머니 김선희(53세)씨에게 장난치기 일쑤입니다. 

 

 

 

반면 아내인 이정우(31세)씨는 아이를 가져 만삭인데도 아들 류현서(3세)를 키우며 네일아트를 배우는가 하면, 틈틈이 시댁을 찾아가 농사일을 돕는 똑순이 입니다. 곧 둘째아이가 태어나는데 일은 허당에 농땡이 칠 궁리만 하는 남편 때문에 정우씨는 아들 둘을 키우는 기분이랍니다. 

 

 

 

 

 

류민재씨는 어머니가 주관하는 비닐하우스 농사는 답답하고 벼농사는 불같은 성격의 아버지 류병운(58세)씨와 같이 일하는게 내키지 않습니다. 비닐하우스에서는 작물의 순을 치다가 열매까지 자르고 논에 나가면 아버지가 애써서 수확한 나락을 쏟는 등 실수 연발입니다. 

 

 

 

얼굴은 3초 조승우에 운동으로 다진 체격, 농사일과 거리가 멀어보이는 민재씨는 전직 다이빙 선수 였습니다. 타고난 신체조건 덕분에 초등학교 때 다이빙 유망주로 발탁되어 국내 대회를 휩쓸었고 대학 때는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광주광역시 체육회 소속 성인팀 선수로 직장생활을 하다가 은퇴를 결정한건 작년 말입니다. 다이빙 종목은 상무팀이 없어서 입대해야 하는데 그러면 선수 생명은 자연히 끝납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나니 당장 가족의 생계가 걱정입니다. 부모님 농사일을 돕던 아내를 따라 농부가 됐지만, 어릴 때 절대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던 농사일을 하려니 손에 잡힐리 만무합니다. 

 

 

 

아내 정우씨는 바가지를 긁을 법도 하지만 철없는 남편을 늘 감싸줍니다. 비닐하우스에 나가 민재씨의 빈자리를 채우는가 하면 결혼 전 의류몰을 운영했던 노하우로 시댁에서 농사짓는 쌀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라이브 방송으로 판로를 만드는 중입니다. 

 

 

 

밝고 긍정적인 아내로 민재 씨의 기를 세워주고 싹싹하고 애교있는 며느리로 집안의 분위기를 밝혀 시부모님은 집안에 복덩이가 들어왔다고 좋아합니다. 원하는 일만 하면서 살아온 철없는 남편이 가족의 중심으로 성장해가는 민재씨의 이야기에 함께 해봅니다. 

 

 

쌀 방울대추토마토 택배 주문

 

서민농장

위치 주소 : 광주 광산구 동곡분토길 109-3

전화 연락처 : 010-6888-0852 

 

 

https://smartstore.naver.com/seominhouse_

 

서민 농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서민농장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