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3년 9월 27일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추석특집 나도 가수다로 장군과 어머니 김희주, 최미향과 남편 한진석, 전영랑과 아버지 전수현, 한태웅과 할아버지 한영운, 이라경과 할머니 김영숙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김상희가 출연했습니다.
 

 

김상희는 코스모스피어있는 길을 불렀습니다. 

 


장군의 어머니 김희주는 가수활동을 하면서 갓난아기인 장군을 데리고 다니며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아들 장군에 나중에 커서 가수가 되겠다고 했을 때 왜 험한 길을 가냐고 말리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 장군이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는데, 돈을 주면 영화 주인공을 시켜준다는 말에 돈을 모아서 가져다 주었으나 알고보니 사기였습니다.

 

어머니 김희주는 몸이 안아픈 곳이 없으며 갑상선에 혹이 커져서 노래를 부르기 힘든 상태라고 합니다. 아들 장군이 노래를 부르고 가수가 된다면 더이상 바랄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김종환의 백년의 약속을 선곡했습니다.

 

최미향의 남편 한진석은 아들 셋을 키우고 있습니다. 결혼 후 8년 간 아이가 안생기다가 아내가 39살이고 한진석이 46살일 때 큰 아들을 낳고, 7개월 만에 쌍둥이들을 임신해 출산했다고 합니다. 아내는 세 아들을 키우느라 초죽음이 되어 산후우울증을 앓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남편인 한진석은 아이들이 예쁜데 왜 우울하냐고 했다고 합니다.

 

한진석은 간절히 딸을 낳고 싶다고 합니다. 무뚝뚝한 아들보다 딸이 좋다며 아내에게 빌었다고 합니다. 아내가 48살이고 한진석은 55살인데 최근에 아내가 마음을 바꿔 노력을 하겠다며 마음을 바꿨다고 합니다. 삼형제가 벌써 여동생 이름도 지어놨다고 합니다. 

 

철희의 군산항아를 선곡했습니다. 

 

 

 

 

전영랑의 아버지 전수현은 어릴 때 높은 곳에 떨어져서 장애를 얻게 되었습니다. 전영랑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예쁜 딸이었지만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전영랑이 키가 커지고 학교에 가서 아버지 때문에 놀림을 당할 까봐 손을 잡지 않고 다녔다고 합니다. 

 

전영랑은 최연소 대통령상을 받은 경기민요 소리꾼입니다. 특별히 오늘은 아버지의 친구들이 노래를 듣고 응원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원래는 말이 없는 사람이지만 아침마당에 나오면 말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아침마당 덕분에 못다한 말을 다 할 수 있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딸을 자랑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고 합니다. 

 

김종찬의 당신도 울고 있네요를 선곡했습니다. 

 

한태웅은 할아버지 한영운이 출연했습니다. 평생 농부로 산 할아버지 한영운의 아들은 농사를 절대 안짓는다고 했고 손자인 한태웅은 농사를 짓겠다고 했습니다. 한태웅의 생일날 토종닭 10마리를 사주었는데, 닭이 3백마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힘든 농사를 지었는데 할아버지 한영운이 많이 응원해 주었다고 합니다. 

 

농사는 하늘이 도와야 한다며 쉽지 않다고 합니다. 힘들 때마다 노래를 불렀더니 한태웅이 할아버지를 따라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느날 부터 손주 한태웅이 너무 노래를 잘하기 시작했다고 하며 아침마당 도전꿈의 무대에서 5승을 했다고 합니다. 큰 수술을 하고 몸이 안좋았지만 손자가 우승하는 모습을 보고 건강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아들이 아닌 손주가 용돈을 준다고 합니다. 

 

박재홍의 유정천리를 선곡했습니다. 

 

 

이라경은 전국노래자랑에서 다섯번이나 수상했습니다. 할머니 김영숙 은 이라경이 춤은 잘 추지만 노래는 시원찮다고 했습니다. 할머니 김영숙은 젊은 시절에는 인기가 정말 많았고, 차가 부서지도록 춤을 췄다며 이라경의 막춤의 근원은 바로 자신이라고 밝혔습니다. 할아버지는 할머니를 뺏길까봐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라경은 할머니의 추천으로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가열의 소풍같은인생을 선곡해서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9월 27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추석 기획 나도 가수다 가족특집 우승자는 전영랑 전수현 부녀 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