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강원도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번길 15

0507-1432-9885

매일 07:00-19: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 타임 16:00-17:00

 

 

강원도 강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순두부입니다. 강릉 초당마을에는 초당순두부 전문점들이 모여있는데요 그 중에서 유명한게 짬뽕순두부입니다. 짬뽕순두부집이 여럿있지만 국내 최초로 짬뽕순두부를 개발한 동화가든에 다녀왔습니다. 워낙 원조집으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사람이 매우 많았습니다. 

 

 

동화가든에 주말 점심에 방문했습니다. 동화가든 근처에 오자마자 사람들이 웨이팅이 길게 늘어선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을 약간 빗겨갔음에도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동화가든 입구쪽에 있는 '테이블링' 기계를 통해서 웨이팅을 걸어놓는 것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메뉴를 미리 선택하면 주문이 들어갑니다. 

 

 

웨이팅하면서 메뉴판을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짬뽕순두부는 '원조 짬순'이라고 되어있고, 1만 3천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짬뽕순두부를 못먹는 일행이 있다면 안송자청국장, 초두부, 모두부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도착하고 나서 웨이팅을 1시간 정도 한 끝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링에서 예상하는 시간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주말에 웨이팅을 피하고 싶다면 아예 일찍 방문하는게 낫습니다. 웨이팅이 너무 길다 싶으면 근처에 다녀와도 되지만 중간에 자리가 갑자기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멀리가지는 않아야 합니다. 

 

 

기본찬이 나왔습니다. 단무지와 물김치, 고추장아찌가 나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로 나옵니다. 백김치는 특허를 받았다고 하는데 맛이 꽤 좋았습니다. 

 

 

짬뽕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짬순을 주문하면 밥한공기는 그냥 나옵니다. 짬뽕순두부에는 건더기로 버섯, 홍합, 고기가 올라가 있습니다. 건더기가 실했으며 국물 맛은 조미료 맛이 나는 짬뽕국물이 아니라 동화가든 만의 자극적이지 않은 짬뽕순두부 맛입니다.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은 다른 배달 중국집 맛과 비교했을 때이고, 어린아이나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다를 수 있습니다. 

 

 

순두부는 위에 올려진 토핑 아래에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순두부와 함께 나온 공깃밥까지 먹으면 정말 배가 부른 한끼가 됩니다. 동화가든은 2인 테이블이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혼밥을 하러 와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웨이팅이 부담스럽지 않으면 얼마든지 재방문해서 먹을만한 곳입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