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인간극장

헌 집 다오, 새 집 줄게

방영일 : 2023년 3월 13일~ 2023년 3월 16일

5538회, 5539회, 5540회, 5541회, 5542회 


 

조용한 시골 마을에 덩그라니 서있는 35인승 버스 안에는 6평 남짓 좌석 대신 침실과 주방이 있고, 냉장고와 에어컨 등 가전제품이 들어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여행중인 전송현(51세)씨, 김화숙(52세)씨 부부와 딸 전현서(23세)씨는 8개월째 버스를 타고 여행 중입니다. 전송현씨 가족은 버스를타고 전국을 누비며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송현씨 부부는 여행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10년 동안 운영하던 카페를 그만두고 일과 사람에 지치게 되자 긴 여행을 계획했는데 손재주가 좋았던 전송현 씨는 시골집에 혼자사는 어머니를 떠올렸습니다. 어머니와 같은 노인들을 도우며 살고 싶어 봉사를 곁들인 캠핑여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송현씨 부부의 1남 1녀 중 둘째인 현서 씨와 함께 인생의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재능기부를 하면 의뢰가 쏟아질 줄 알았지만 사람들은 의심과 불신의 눈초리를 보냈고, 캠핑버스가 고장나기도 일쑤였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낯가림이 심했던 딸이 단단해졌고 엄마의 표정은 밝아졌습니다. 

 

 

송현씨는 20년 넘게 건축 현장에서 일했었는데 여행보다 한 곳에서 조립하고 만드는 것이 적성에 더 맞기도 합니다. 송현 씨는 관청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올리고, 면사무소, 군청, 마을 이장님을 찾아다니면서 홍보를 하고 다녔지만 선뜻 집수리를 신청해주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신청할까 걱정했지만 엎드려 사정하며 해야 할 일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여정이 힘들어 질 때마다 가족들은 보성에 계신 어머니 댁에 찾아갑니다. 

 

 

달리는 멘토 재능 기부 봉사 

일손재능기부 용접 목공 설비 전기 도배 샤시 집수리 

 

 

 

버스 캠핑카 집수리 가족 운영 카페 

힐링카페 멘토 

심리카페 멘토 

건대점, 배곧점, 광주점, 수원점 

 

 

집수리로 전국일주

부르면 달려가는 따뜻한 집수리 봉사

달리는 멘토 유튜브  

 

https://www.youtube.com/@runningmento

 

달리는멘토

헌집주소 고쳐줄게 집수리로 전국일주 부르면 달려가는 따뜻한 집수리 봉사 협찬,광고 환영합니다! 모든 문의는 senfrancisco@naver.com 로 메일주세요.

www.youtube.com

 

 

집수리 봉사

달리는 멘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ento_bon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