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 패자부활전

방영일 : 2023년 1월 11일


 

KBS1 아침마당 수요일 1월 11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정규리, 장도현, 장군, 김용하, 문현지가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김용임이 출연했습니다. 

 

이번 방송은 패자부활전으로 지난 방송에서 아쉽게 떨어진 출연진들이 재도전했습니다. 

 

 

 

 

정규리는 홀로 아이를 키운다고 돈을 벌다가 갑자기 쓰러졌다고 합니다. 중환자실에서 깨어나보니 눈도 안보이고 귀가 안들렸습니다. 알고보니 급성당뇨였고 몸이 약해 투석을 받을 수도 없었다고 합니다. 23번이나 수술을 해서 한쪽눈은 인공눈을 갖고 한쪽 눈은 흐리게라도 보인다고 합니다. 당뇨 합병증으로 다시 신장이 손상되었는데 아들이 자신의 콩팥을 나누어주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더 열심히 살려고 죽도록 재활했다고 합니다. 고마운 가족들에게 무대를 바쳤습니다. 

 

 

장도현은 아버지 장훈이 대신 사연을 말했습니다. 

 

 

아들 장도현은 ADHD라는 진단을 받았고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해 전학을 네 번이나 다녔다고 합니다. 아들이 골수에 종양이 생겨 수술을 받았는데 텔레비전에서 트로트가 나와 그 때부터 트로트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방송 출연 후 알아보는 사람도 많아지고 근처에 있는 여자중학교와 지역 축제에서 초대받아 노래를 부르고 왔다고 합니다. 장도현은 이제 외모에도 신경쓰고 거울도 보고 나간다고 합니다. 이제는 집에 웃음꽃이 많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장군은 가수였던 어머니가 대기실에 아들을 눕혀놓고 노래를 부르며 키웠다고 합니다. 어릴 때 본 어머니의 모습이 멋있어 어머니처럼 가수가 되길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무명가수였지만 아들은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 걱정은 됐지만 응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장군은 한 기획사에 들어갔고, 돈 3천 만원만 주면 영화 주인공을 만들어주겠다고 했답니다. 어머니는 여기저기 돈을 빌려 돈을 마렸했지만 회사는 사기였고 빚을 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허리수술을 받고 사고를 당해 장애를 얻었다고 합니다. 꼭 훌륭한 가수가 되어서 어머니께 효도하며 살겠다고 합니다. 

 

 

김용하는 드라마 '은실이'에서 성동일의 동생역으로 나왔습니다. 인기도 있고 라이브카페와 나이트클럽을 운영했지만 무리한 탓인지 잘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동생들과 함께 다시 사업을 했지만 잘 안되어 동생들과 법정다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용하는 집 밖에 나오지도 않고 먹지도 않는 생활을 하다가 영양실조에 걸렸습니다.

 

어머니는 사지만 멀쩡하면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응원해주셨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정성으로 세상 밖에 다시 나왔지만 어머니는 다리도 다치고, 췌장도 안좋아지셨습니다. 김용하는 예전처럼 형제관계를 회복하면서 어머니께 효도하며 살고 싶다고 했습니다. 

 

 

문현지는 북한 함경북도에서 잘 살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난의 행군으로 굶주렸고 중국에 가서 먹을 것을 찾으러 가는 어머니를 보며 혁명의 배신자라며 가지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어머니께서 굶주림으로 돌아가셨고, 자신 때문에 돌아가신거 같아 후회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세 명의 오빠도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고 다른 형제들도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끔찍한 상황에 문현지는 중국으로 떠났는데 북한에 잡혀가 고문을 당했다고 합니다.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뛰어내려 척추와 발목이 골절되었지만 도움을 받아살았지만 북한으로 고문을 당했고, 문현지는 이러나저러나 죽는건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다시 탈출해서 두만강을 건너 대한민국으로 왔습니다. 혹시 행방불명이 된 형제들이 이 방송을 보면 연락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가족들은 지난 방송에서 문현지의 사연을 듣고 고생했다고 많이 위로해줬다고 합니다.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패자부활전 우승자는 장도현이 1승을 차지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