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인간극장

나는 아빠다

방영일 : 2023년 1월 16일~ 2023년 1월 20일

5498회, 5499회, 5500회, 5501회, 5502회 


부산광역시 진구에는 아귀찜 배달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홀로 아들을 키우는 최재옥(39세)씨와 그의 아들 최시호(10세)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최재옥씨는 5년 전 이혼을 하면서 나홀로 육아를 하게 되었습니다. 시호가 6살 일 때였습니다. 아이를 혼자 키우려면 생활부터 바뀌어야겠다는 생각에 새벽에 일어나서 운동과 독서로 하루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들 시호가 일어나면 아침을 먹여 등교를 시키고 시호가 오는 시간에는 직원들에게 가게를 맡기고 퇴근하면서 아이와 시간을 보냅니다. 최재옥씨는 어린시절 부모님을 잃고 형과 친척집을 전전하며 살다가 외갓집에 맡겨졌습니다. 외갓집에서는 중학생 이모밖에 없었고 장손이었던 형만 남겨두고 몰래 재옥씨를 버렸고 재옥씨는 대구의 한 보육원에서 자랐습니다. 뒤 늦게 그 사실을 안 고모와 고모부는 외가에 있던 형까지 데려와서 자립할 때까지 키워주셨습니다. 

 

 

고모는 어려운 살림에도 10대 사촌형들과 함께 재옥씨와 형까지 데려와서 자립할 때까지 키워주셨고 고모부도 어린 시절 부모를 잃고 자란 기억 때문에 동병상련하는 마음으로 아버지처럼 키워주셨습니다. 

 

 

배달업체에서 배달기사로 1년 정도 일하던 최재옥씨는 자신만의 가게를 열었습니다. 최재옥씨의 아귀찜 가게는 1년 반만에 배달 순위 1위에 오를 정도로 성공했습니다. 이제는 직원 다섯명을 두고 주문을 소화합니다. 같이 힘이 되주었던 직원에게 가게 분점을 내주면서 사업분야도 넓혀가고 있습니다. 

 

 

남의 손에 아이를 맡겼지만 웃음을 잃어가는 시호를 보면서 자신이 키워보자며 가게에서 먹고 자며 일했습니다. 재옥씨는 자신이 겪은 아픔을 대물림 하지 않기 위해 아들 시호를 최선을 다해 키웁니다. 아들 시호를 잘 키우는 것이 자신을 키워준 고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인간극장 부산 진구 최재옥 아구찜 배달전문 서면 

명자네

부산광역시 부산 진구 전포동 201-5 

 

최재옥 유튜브

육아하는 아빠 파파옥 

 

https://www.youtube.com/channel/UCH6BSSxO4hBdT5CxEpnlIFg

 

파파옥

9살 아들과 아빠의 성장일기 인스타그램http://www.instagram/jaeoak_choi

www.youtube.com

 

최재옥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jaeoak_choi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