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인간극장

내 아내는 보스

방영일 : 2022년 9월 12일~ 2022년 9월 16일

5408회, 5409회, 5410회, 5411회, 5412회 

 

 

대동물 수의사 부부인 이건학(29세) 씨와 신민정(31세) 씨. 젖소 목장에서 한우 목장에서 매일같이 사랑과 전쟁을 벌인다. 대동물 수의사 중에는 여자가 드문데 민정씨는 5년 차 목장에서 믿고 맡기는 대동물 수의사다. 건학씨는 민정씨의 대학 2년 후배다. 지난해 세미나에서 둘은 우연히 다시 만났고, 강단에 선 민정 씨에게 반해 고백했다. 올해 1월에 결혼에 골인했고 부부가 되었다. 

 

 

건학씨는 올해 초 공중방역 수의사로 대체 복무를 마쳤다. 실전경험이라고는 부여의 동물 병원에서 세 달 실습해 본 것이 전부다. 아내 민정씨와 같이 일하게 되니 다정다감한 모습은 없고, 날선 지적을 쏟아낸다. 건학 씨는 이런 아내의 모습에 서운하지만 이해는 한다. 소들에게 인공수정이나 수정란을 이식할 때는 소들이 예민해진 상황이라 큰 사고가 날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건학씨는 부산 처가에 가면 자신감이 올라간다. 가만히 있어도 예쁘다고 하는 장인 장모님의 사랑 덕분이다. 그런데 본가에 가게 되면 전세가 역전 된다. 민정 씨는 청양에 계신 시댁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다. 한우 목장을 운영하는 시댁의 수의사 며느리라 굴러들어온 복덩이나 다름 없었다. 

 

 

대동물수의사란?

한우나 육우, 젖소 같은 대동물들을 진료할 수 있는 수의사다. 대부분 소동물 수의사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동물 수의사는 드문 편이다. 진료환경이 열악하고 수의대학에서는 대부분 소동물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진다. 축산 농가에서는 대동물 수의사가 절실한데 대동물 수의사가 적어 피해가 많다. 

 

전국 수의대학 목록

강원대, 건국대, 경상대, 경북대, 서울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