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동네한바퀴

오히려 더 좋다 경기도 동두천시 

349회 2025년 12월 13일 방영


 

철로변 ‘메타세쿼이아길’ & 동두천 실버 태권도 단원들과의 만남

 

 

소요산행 전철 1호선 철로 옆을 따라 늘어선 산책로가 있습니다. 길이만 3.5km에 달해 관광 명소이기도 한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1호선 철도 유휴지를 활용해 조성된 이 산책로는 동두천 시민들에게 도심 속 쉼터가 되어줍니다. 사계절 모두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할 정도로 아름답지만,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에는 붉게 물든 메타세쿼이아가 산책로의 운치를 더했습니다.

 

 

동네 지기가 늦가을 정취 만끽하며 걷던 중 들리는 힘찬 기합 소리가 들렸습니다. 80대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버 태권도 단원들입니다. 발차기에 격파 시범도 척척보여 줍니다. 청춘은 80세부터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두 번째 청춘을 즐기고 있는 실버 태권도 단원들과 함께 활기찬 동두천 한 바퀴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728x90

변치 않는 맛과 정성 - 모자의 70년 전통 평양냉면

 

 

동두천을 대표하는 노포 중 냉면으로 입소문 난 식당이 있습니다. 70여 년 세월을 한자리에서 지킨 평양냉면집입니다. 실향민이던 1대 사장님을 거쳐, 1대 사장님의 자녀인 2대 사장님이 운영하던 시절 직원으로 일했던 윤혜자 씨가 현재 사장님이 됐습니다. 가족에게 물려받은 식당은 아니지만 1대 사장님이 만들던 방식에서 단 한 가지도 달라진 게 없다는 평양식 냉면은 동치미가 맛의 핵심입니다. 매년 어마어마한 양의 무를 손질해 직접 동치미를 담그고, 그 국물을 냉면 육수로 쓰고 동치미를 얇게 썰어 고명으로 올립니다. 직접 반죽해 뽑는 메밀면과 함께 어우러지면 심심하지만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15년 전만 해도 남편과 함께 운영하던 식당이었지만 남편이 패혈증으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면서 아들 지용 씨가 하던 일 그만두고 어머니 곁으로 왔습니다. 어깨 너머 하나 둘 배운 실력이, 이젠 어머니 윤혜자 씨가 물려줘도 걱정이 없을 만큼 수제자가 됐다고 합니다. 냉면만큼은 동두천 제일의 맛이라 자부하고, 그래서 더 소중히 지켜가겠다는 모자의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평남면옥 

위치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생연로 127

전화 연락처 문의 : 031-865-2413

 

 

 

 

동네한바퀴 348회 광주 금남로 90년 단관극장 지산 떡갈비 한정식 남가정 서창전망대

KBS1동네한바퀴나누고 산다 광주광역시 348회 2025년 12월 6일 방영 시민들이 지켜낸 예향의 정신 – 전국 유일 90년 단관극장 광주광역시 행정·금융 중심지인 금남로를 따라 걷다 보면 한국에서 가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