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왕중왕전 

방영일 : 2025년 11월 19일


 
KBS1 아침마당 11월 19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패자부활전에는 김신기, 김지훈, 미스김, 수안스님, 장재호가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설운도가 출연했습니다.
 
 

 

설운도는 사랑이 이런건가요를 불렀습니다. 

 

 
김지훈의 집은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이었습니다. 김지훈이 중2 때 아버지가 휴대폰 만지작거리는 시간이 많았는데 아버지가 집 담보로 주식하고 있었습니다. 어머니와 힘들게 마련한 집은 한순간에 날아가고 집안은 풍비박산이 나서 아버지는 매일 술드셨습니다. 파산신청하고 처음부터 시작하자는 어머니께 폭언했습니다. 참다 못한 엄마는 집 나가셨고 김지훈은 아버지을 원망 했습니다. 형은 결혼하고 집을 나가고 김지훈도 얼마 뒤 집을 나갔습니다. 명절때 아버지 뵈러갔을때 아버지와 단둘이 있는데 아버지 얼굴이 많이 늙어보였습니다. 처음으로 미안하다 잘살게 해주고 싶었다고 하자 마음이 녹아내렸습니다. 그날 이후 아버지와 진정으로 화해하고 싶었습니다. 무대에서 노래하는 걸 보고 아들보고 천재라며 행복해했습니다.


임영웅의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를 불렀습니다.

 

728x90



 

장재호는 울산의 해남 가수입니다. 장재호는 바닷속에서 노래 부릅니다 물고기, 조개, 해산물들이 박수를 쳐줍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앵콜도 합니다. 할머니에 이어 3대째 어머니와 해남 일을 했습니다. 장재호는 3살때부터 할머니와 어머니를 따라 바다애서 자랐습니다. 장재호가 해남이 될 때 할머니와 어머니는 심하게 반대했습니다. 물질이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 기압차로 잠수병에 어지럼증 두통이 있고, 이명으로 귀가 잘 안들립니다. 장재호는 그래서 대화할때 되묻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저체온에 정신이 아득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해남이라는 직업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물질은 정직한 직업으로 바다가 허락한 만큼만 얻습니다. 물질을 선한 욕심이라고 합니다. 한때는 힘든일을 계속하야하나 했는데, 노래자랑에 나가 금상을 탔습니다. 팬클럽도 생겼습니다. 울산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해녀 할머니들이 응원해줍니다.

김현의 고창에서 왔어요를 불렀습니다.

 

 

미스김은 해남 벌꿀 배추 부모님은 양봉도 하고, 배추 농사를 짓습니다. 부모님은 봄이 되면 꿀을 모으기 위해서 꿀과 꽃을 찾아 해남에서 함안에서 철원까지 다닙니다. 2-3개월 뒤에 오는데 그럴 때마다 미스김은 오빠와 친척 집에 있었습니다. 부모님 사진을 붙잡고 울다 잠들었습니다. 부모님 품이 그리우면 외로움 노래를 불렀습니다. 미스김은 벌에 쏘여 얼굴이 늘 퉁퉁 부었습니다. 얼굴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노래자랑애서 노래를 하면 사람들이 개나소나 노래하냐고 한다고 비웃었습니다. 용기를 내라며 부모님이 앨범를 내주셨습니다. 노래가 너무너무 하고 싶어서 노래자랑에 나가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오빠가 사회복지사 꿈을 포기하고 농사일을 하게 돠었습니다. 오빠가 결혼을해야하는데 시골에 여자가 없습미다. 오빠에게 딱 맞는 여자를 소개시켜주고 싶습니다.

남인수의 추억의 소야곡을 불렀습니다. 

 

 

영암군 지장사 수안스님의 인생은 늘 노래와 함께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친구들과 그룹사운드를 했고 군입대를 하고는 교관이었습니다. 그때 사랑하는 사람과 가슴 아픈 이별을 했고, 사랑의 집착으로 고뇌했습니다. 제대후 나무를 다루는 목공일을 했습니더. 볼품없는 나무도 잘 다듬으니 멋진 무늬와 아름다운 빛이 드러나는구나 그렇다면 나를 깎으면 나에게도 아름다워지디 않을까하고 출가를 했습니다. 출가할 때 가족 친구 모두 만류했습니다. 현실 도피라며 비난도 했습니다. 힘든 고행의 과정을 노래와 함께했습니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대중과 부르며 고통의 원인은 집착에 있다고 하며 노래를 통해 부처님 말씀을 쉽게 설명합니다. 천주교, 기독교 팬들도 생겼다고 합니다.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불렀습니다.

 

 

김신기는 할머니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김신기는 62년 5월 18일이 생일인데 엄마의 제삿날이기도 합니다. 엄마가 낳다가 피를 많이 흘리셔서 돌아가셨습니다. 아버지는 젊은 나이라 재혼하고 할머니가 누나와 남매를 키워주셨습니다. 갓난 아기인 김신기를 위해 친척집에서 젖동냥을 했고 배고파 울면 보릿가루에 사카린을 태워 먹였습니다.

 

어린시절 김신기는 사탕 훔쳤다가 할머니가 무릎을 꿇고 빌었고 김신기는 호되게 혼났습니다. 서울에서 할머니 모시고 아이들을 키우는데 어머니 묘를 이장하라고 연락왔습니다. 할머니가 어머니 돌아가실때 우산과 화장품을 넣어주었습니다. 묘를 팠는데 흔적도 없고 플라스틱 화장품이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그걸 보는 순간 엄마 얼굴 본적이 없는데 하염없이 눈물이 났습니다.

현철 보고 싶은 여인을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11월 19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패자부활전 우승자는 미스김입니다. 
 
 
 

 

11월 12일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엄지인 박철규 황인철 남상일 이상호 이상민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11월 12일 KBS1 아침마당 11월 13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아침마당 가족노래자랑으로 엄지인, 박철규, 남상일, 이상민과 이상호, 황인철이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