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대통령 요리사의 베트남 여행법

2025년 10월 6일~10월 9일 방영


제1부. 산골 엄마의 밥상

 

 

전직 대통령 요리사였던 중년의 셰프 한상훈과 함께 다양한 소수민족의 전통과 순수 자연 재료의 맛이 살아있는 북부 산골로 떠났습니다. 15개의 커브가 있는 고갯길 카오콕차((Khau Coc Cha)를 지나 까오방(Cao Bằng)으로 향합니다.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최북단에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폭포인 반족 폭포(Thác Bản Giốc)가 있었습니다. 온몸으로 대자연의 기운을 느끼며 베트남 산골 밥상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728x90

 

 

정겨운 골목을 지나 도착한 숲속에는 능숙한 솜씨로 죽순을 캐는 한 여인을 만났습니다. 도시에서 교사로 일하다 어머니의 손맛을 잊지 못해 귀향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레시피와 뒷산 자연 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SNS에 올리며 소소한 일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녀와 어머니가 함께 요리법을 알려준 삼색 찹쌀밥과 죽순으로 만든 돼지고기 말이! 어릴 적 어머니를 생각하게 하는 모녀의 모습이 감동을 더합니다. 

 

 

까오방의 또 다른 명소인 석회암 산 한가운데 거대한 구멍이 뚫려 있는 신의 눈, 맛탄누이(Mắt thần núi)’입니다. 그 신비로운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캠핑장에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캠핑의 꽃은 역시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인생 처음으로 베트남산 소고기를 맛보았습니다.  

 

 

하장은 구불구불한 산길과 빽빽한 계단식 논이 장관을 이룹니다. 그중에서도 베트남 소수민족인 라찌족 사람들의 마을로 왔습니다. 추수를 앞둔 논은 추억가득한 고향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데, 뜻밖에도 논에서는 물고기를 잡고 있었습니다. 손을 넣기만 해도 물고기가 알아서 척척 잡혀준 덕분에 한 엄마의 식사 초대를 받았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985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4부 발리 바뉴왕이 젬브라나 메케풍 바투르 화산 유별남

EBS1세계테마기행인도네시아 화산 트레일 2025년 9월 29일~10월 2일 방영 4부. 화산섬, 발리를 즐기는 법 마지막 여정은 200m 높이의 마다카리푸라 폭포(Air Terjun Madakaripura)에서 시작했습니다. 깊은 협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