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인간극장

무여 길을 떠나다

방송기간 : 2022년 5월 2일~2022년 5월 6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KBS1 인간극장에서 준비한 무여스님의 사찰 기행 이야기, 만나보자.

무여스님은 부처님의 제자로 23년을 보냈다. 불교 신자였던 어머니를 따라서 길상사에 다니던 소녀는 열아홉의 나이에 출가를 하게되었다. 학교에서도 한문 불경을 읽으며 '삶이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집에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절로 들어갔다. 아버지와 동생이 극구 말렸지만 이제는 승려가 된 딸이자 언니를 모두 받아들인지 오래다. 변함없는 구도의 길을 가라는 의미로 없을 '무, 같을 '여'자의 '무여'라는 법명을 받고 수행의 길을 시작하게 되었다.

 

 

 

 

 

 

승가 대학을 졸업하고서는 여러 사찰에서 어린이 청소년 법회 지도 법사로 살았고, 불교교학의 박사과정까지 마쳤다. 

 

무여스님은 108 사찰 기행 영상을 올리려는 마음에 시작한 유튜브를 시작하고 3년이 지난 지금은 120여 개에 달하는 사찰 기행영상을 업로드했다. 무여스님은 영상을 만들며 피디 겸 작가, 출연, 편집까지 도맡아 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 곳씩 전국의 사찰을 돌아다니고 있는데, 반응은 극과 극이었다. 힐링이 된다는 반응과 스님답지 않다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무여스님은 꿋꿋하게 자기만의 길을 걸어갔다. 

 

 

인연이 된 60대 보살님의 도움으로 호흡을 맞추며 함께 영상을 찍기도 한다.  

 

경주 남산의 중흥사 주지 예진스님. 참선 수행의 스승인 월암스님과 남산에 올랐다. 불국토 남산을 한 시간 반을 걸어 올라야하는 칠불암 마애불상군을 보며 신심을 담았다.

 

그 다음 여정은 순천 송광사로 향하고. 무여스님을 불가로 이끈 스승님을 만나러 간다. 

 

 

무여스님의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3Uz2ft8DVre7C8Zb1iE6g

 

무여스님TV

아름다운 사찰여행, Korea, Buddhist temple, tour, 스님들 삶과 수행, 이웃종교 나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사찰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합니다. 우리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스님들의 삶과 수행 속으

www.youtube.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