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025년 9월 8일~9월 11일 방영


 

1숨은 도시 찾기브르타뉴

 

 

파리지앤 프랑스어 통번역사인 김미나와 함께 떠나는 프랑스 여행입니다.  매력있는 소도시를 찾아 서북부의 브르타뉴(Bretagne) 지방으로 향했습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중세 시대 해적들의 도시 생말로(Saint Malo)! 나폴레옹의 지령을 받아 공식적으로 영국의 무역선을 약탈한 해적, 로베르 쉬르쿠프(Robert Surcouf)의 동상이 있는 곳입니다. 유럽 최대 조수 간만의 차를 자랑하는 생말로만의 매서운 파도와 참나무 방파제도 놓칠 수 없는 구경거리입니다. 브르타뉴에는 프랑스 최대의 굴 생산지 캉칼(Cancale)이 있습니다. 해안가 7km를 따라 펼쳐진 굴 양식장을 직접 찾아가 수확에 나서고, 한여름에도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굴을 맛보았습니다.

 

728x90

 

 

십자군 전쟁과 대항해 시대가 낳은 문명의 유산, 향신료와 브르타뉴 전통 메밀 갈레트(Galette)까지 맛보면, 브르타뉴 완전 정복합니다.

 

다음 노르망디(Normandie) 지방의 명소, 몽생미셸(Mont-Saint-Michel)로 향합니다. 해안가 한 가운데 바위산위에 솟아오른 수도원으로 그곳에 깃든 천년의 역사를 돌아봅니다. 몽생미셸의 또 다른 명물은 부드러운 수플레 오믈렛은 수많은 순례자들의 허기를 달래준 음식 속 숨겨진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조금은 낯선 프랑스 소도시 샤토공티에 쉬르마옌(Chateau-Gontier-sur-Mayenne)에 가면 정겨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주 4,000~5,000마리가 거래되는 송아지 시장(Le Marche aux Veaux), 값싸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가축이 가득한 목요 시장(Grand Marche de Chateau-Gontier)까지 구경하며 프랑스 속 숨은 도시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여정의 마지막 도착지는 김미나 큐레이터의 추억이 깃든 도시, 라발(Laval)입니. 시댁 식구들을 만나 진짜 프랑스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입양과 결혼, 특별한 듯 평범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아페리티프 Aperitif  앙트레 Entree  본식 Plat Principal  디저트 Dessert로 이어지는 프랑스 가정식도 즐겼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906

 

세계테마기행 페루 4부 리마 푸쿠사나 대왕오징어 메르카도 잉카의 우물 카하마르카 황인범

EBS1세계테마기행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025년 9월 1일~9월 4일 방영 4부. 잉카의 마지막 도시, 카하마르카 마지막 여정은 페루 미식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갑니다. ‘미식의 도시’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