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025년 9월 8일~9월 11일 방영


 

2알프스에 살아요생제르베에비앙

 

 

알프스를 배경으로 레만 호수 남쪽 기슭에 자리한 물의 도시, 에비앙레뱅(Évian-les-Bains)은 우리에겐 유명한 생수의 수원지로 더욱 친숙한 곳입니다. 알프스 빙하수가 자연 여과되어 나온다는 카샤의 샘(Source Cachat) 18세기 무렵 한 남성이 샘물을 마시고 병을 치료했다는 소문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이 물을 마시기 위해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728x90

 

레만 호수에서 고기를 잡는 어부와 만나 그가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농어 요리로 든든히 배를 채운 후 레만 호수를 따라 걷는 트레킹으로 유명한 마을, 툴롱레메미즈(Thollon les Memises)로 향합니다. 해발 1,674m 정상, 호수 건너편 스위스 땅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경이로운 풍경을 눈에 담은 후 하산하는 길에 안경을 끼고 있는 소를 만났습니다. 소의 외모만큼이나 독특한 방식으로 치즈를 만드는 공방부터 물레방아로 호두 기름을 짜는 방앗간까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에비앙레뱅의 구석구석을 살펴봅니다.  

 

 

 

다음 여정은 알프스 몽블랑의 관문이 되는 마을, 생제르베레벵(Saint-Gervais-les-Bains)에 도착했습니다. 몽블랑 트레커들이 모이는 이유는 바로 산악열차, 트램(Tram)을 타기 위해서입니다. 르파예역(Le Fayet)에서 트램을 타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창밖 풍경에 감탄하다 보면 어느새 벨뷔역(Bellevue)에 도착해서 몽블랑 만년설의 위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 몽블랑을 찾은 산악인들의 쉼터가 되어준 미아주 산장(Refuge de Miage)은 4대째 운영중인 산장으로 감동적인 몽블랑의 절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자들과 함께 마시는 맥주 한잔! 여름 알프스의 낭만을 만끽합니다. 

 

 

https://meanto.tistory.com/1926

 

세계테마기행 프랑스 1부 브르타뉴 생말로 노르망디 몽생미셸 샤토공티에 쉬르마엔 김미나

EBS1세계테마기행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025년 9월 8일~9월 11일 방영 제1부. 숨은 도시 찾기, 브르타뉴 파리지앤 프랑스어 통번역사인 김미나와 함께 떠나는 프랑스 여행입니다. 매력있는 소도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