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025년 9월 1일~9월 4일 방영


 

4잉카의 마지막 도시카하마르카

 

 

지막 여정은 페루 미식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갑니다. ‘미식의 도시’ 리마(Lima)의 남부 해안에 위치한 바닷가 마을 푸쿠사나(Pucusana)는 대왕오징어인 포타(Pota)가 풍년입니다바닷가 인근의 해산물 식당에서 신선한 포타를 이용해 현지인들의 손맛이 담긴 대왕오징어튀김인 치차론데포타(Chicharrón de Pota)와 대왕오징어샐러드인 세비체데포타(Ceviche de Pota)를 맛보았습니다다음 날남미의 활기와 풍미를 만날 수 있는 전통 시장 메르카도 누메로 우노 데 수르키요(Mercado Nº 1 de Surquillo)로 향했습니다. 

 

728x90

 

 

페루 전역의 농산물이 모이는 시장에서 상큼한 그라나디야(Granadilla)부터 디저트처럼 즐기는 치리모야(Chirimoya)까지 패루의 열대과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한편 리마에는 페루의 해발 고도별 생태계를 요리로 구현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음식으로 페루를 여행해 봅니다. 그다음 여정은 잉카의 마지막 도시라 불리는 카하마르카(Cajamarca)로 이어집니다.  

 

 

 잉카 황제들의 산책로인 공원알라메다 데 로스 잉카(Alameda de Los Incas)에서 파차쿠텍(Pachacutec)을 비롯한 잉카 황제의 동상을 만나보고잉카 황제의 온천 유적이자 지금도 운영되는 천연 온천 관광지인 바뇨스 델 잉카(Baños del Inca)으로 갑니다황제가 온천한 곳이라 아주 비쌀 듯하지만일반은 2천 원 남짓한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잉카의 마지막 황제 아타우알파(Atahualpa. 1502-1533)가 이용했다고 알려진 잉카의 우물(Pozo del Inca)에서 잉카 제국의 숨결을 느껴봅니다. 

 

 

뒤이어 고산의 대자연 속에서 만나는 공동체 농장인 그란하 포르콘(Granja Porcón)으로 향합니다자연을 중요시하는 잉카 사람들의 문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치즈 수도라고 불리는 이곳에서 페루 최고의 치즈라는 포르콘 치즈(Queso Porcón)를 맛봅니다전통적인 농장 스타일의 숙소와 식당에서 농장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전통 요리를 맛보고 잉카의 마지막 도시인 카하마르카에서 페루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905

 

세계테마기행 페루 3부 비니쿤카 무냐차 아브라데말라가 카피야델세뇨르 케우에 아푸리막강 황

EBS1세계테마기행하늘에 더 가까이 페루 2025년 9월 1일~9월 4일 방영 3부. 잉카의 마지막 다리, 케스와차카 안데스산맥의 장엄한 파노라마를 두 바퀴로 달리는 세 번째 여정의 첫 시작은 해발 5,036m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