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처음이야 이런 스리랑카

2025년 6월 16일~6월 19일 방영


 

3오감 충전 여행

 

 

서핑으로 유명한 스리랑카에서도 초보 서퍼들이 많이 찾는 웰리가마(Weligama)에서 파도를 타보기로 했습니다단 5초만이라도 파도를 타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을 품고 바다로 향합니다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는 동안서서히 파도를 느끼는 법을 체득해 갑니다파도와 하나 되는 자유를 만끽하며스리랑카 여행 최고의 순간을 맞았습니다.  

 

728x90

 

 

파도를 품에 안았다는 자신감을 안고다시 떠나는 툭툭 여행에서 또 다른 바다에 이끌려 홀린 듯 해변으로 향합니다그때해변 앞에서 본 간판 속 인물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바닷물 속에 세운 나무 말뚝 위에 앉아낚시하는 스틸트 피싱(Stilt Fishing)으로 유명한 어부라고 했습니다. 그를 따라 스틸트 피싱에 도전하며바다에서 느끼는 새로운 감각을 충전합니다. 하지만아쉽게도 오늘은 허탕입니다. 맛있는 저녁을 해준다는 어부를 따라 집으로 향했습니다신선한 생선이며수동으로 파낸 코코넛 과육을 곁들인 정겨운 어촌 집밥을 맛보며 마음도입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내 맑다가갑자기 흐려진 날씨에 심상치 않다 싶더니 금세 빗방울이 우수수 쏟아집니다툭툭을 재촉해 도착한 목적지는고풍스러운 호텔입니다. 이곳을 찾은 이유는 오후 시간에 차와 디저트를 즐기는 문화하이티(High Tea) 체험을 위해서입니다라이브로 연주되는 음악에 귀가 즐겁고영롱한 홍차의 빛깔과 화려한 디저트가 눈을 행복하게 합니다보이는 것만큼 맛도 아름다운 하이티 세트를 즐기며 오감 만족휴식의 시간을 누립니다.  

 

 

 

입안에 감도는 차의 향기를 따라, 전 세계 홍차의 60%를 생산한다는 누와라엘리야(Nuwara Eliya)로 떠났습니다. 차밭을 누비며 신속 정확한 손놀림으로 찻잎을 따는 차밭 일꾼들의 하루를 함께합니다. 깃털만큼이나 가벼운 찻잎들을 하루에 10kg씩 딴다는 이들은 서투른 여행자가 찻잎 수확을 방해해도 그러려니, 드넓은 차밭만큼 넉넉한 마음을 보여줍니다. 어떤 깨달음의 씨앗을 안고, 다음 여정을 위해 마하메브나와 불교 수도원(Mahamevnawa Buddhist Monastery)에 들어섭니다. 인생 첫 템플스테이를 경험해 볼 이곳에서 경건한 마음으로 잠에 듭니다. 다음 날 새벽, 스님이 이끄는 야외 명상을 함께하며 새로운 나를 마주했습니다. 평소엔 인지하지 않았던 호흡에 집중하니, 자연의 소리가 마음을 파고들고 내 안의 잡념이 물러납니다. 

 

 

 

https://meanto.tistory.com/1710

 

세계테마기행 스리랑카 2부 핀나왈라 라 양조장 트링코말리 피전아일랜드 문상건

EBS1세계테마기행처음이야 이런 스리랑카2025년 6월 16일~6월 19일 방영 제2부. 그들이 사는 세상 작은 마을이지만, 스리랑카를 찾는 여행객들이 꼭 한 번은 들르는 명소 핀나왈라(Pinnawala)입니다. 티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