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EBS1

세계테마기행

이채로 다채로운 독일

2024년 9월 30일~2024년 10월 3일 방영


4부. 어느 멋진 날 알펜가도

 

 

프스 여행하면 대부분 스위스나 오스트리아만 떠올리지만그 아름다움으로 말하자면 독일 알프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전체 알프스산맥의 북쪽 끝을 차지하는 독일 알프스는 빙하가 만든 산악지형과 호수울창한 숲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런 독일 알프스 지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이루어진 약 480km의 여행길은 알펜가도(Deutsche Alpenstraße)입니다. 이번 독일 여행의 마지막 여정은알펜가도의 보석 같은 도시들로 향합니다. 

 

 

바이에른주 남부에 자리한 퓌센(Füssen)은 알펜가도에 포함되지만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 루트 로맨틱가도의 일부이기도 합니다이렇게나 인기 있는 도시 퓌센 최고의 명소노이슈반슈타인성(Schloss Neuschwanstein)입니다. 마차를 타고 백조의 성으로 가는 길은 마치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는 듯 설렙니다알펜가도에는 퓌센처럼 유명한 도시도 있지만아직 한국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작은 마을들도 많습니다. 

 

 

 

그중 한 곳오버아머가우(Oberammergau)입니다. 전통적인 바이에른식 벽화 장식으로 꾸며진 마을 풍경과 알프스산맥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사랑받는 곳입니다해발 약 1,680m 알프스 봉우리에 올라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바라보는 세상을 봅니다. 아기자기한 마을과 첩첩으로 늘어선 독일 알프스의 광활한 정경이 상반된 아름다움으로 다가왔습니다. 

 

 

 

바라보고만 있어도 마음의 평화가 깃드는 알프스의 품에는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14세기에 설립된 에탈 수도원(Kloster Ettal)에 가면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이 혼합된 호화찬란한 내부 장식과 수도원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독일 알프스의 매력을 온몸으로 만끽했던 알펜가도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는 가르미쉬파르텐키르헨(Garmisch-Partenkirchen)입니다. 가르미쉬 마을 주민들과 유쾌하게 전통 축제를 즐기며 모든 독일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231

 

세계테마기행 독일 3부 바이마르 괴테하우스 라인폭포 드레스덴 트라비 사파리 보덴제 브리겐츠

EBS1세계테마기행이채로 다채로운 독일2024년 9월 30일~2024년 10월 3일 방영 3부. 낭만 여행 소도시 산책  독일은 유럽의 어느 나라보다도 매력적인 ‘소도시’ 여행지입니다. 독일 소도시 여행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