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한국인의 밥상

반가워요 여전히 거기 있어서 노포의 참맛

669 회 2024년 9월 5일 방영


 

세월의 맛을 잇는, 순두부! – 충청남도 청양군 남양면

 

 

충청남도 청양의 한 마을 사람들이 끊임없이 드나드는 가게를 찾았습니다. 이곳은 작년 3월 <한국인의 밥상>에서 별난 밥집으로 소개된 곳입니다. 1991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노포로 다시 찾아간 가게는 외관도, 주인도, 맛도 전부 변함없이 그대로입니다. 이른 아침 장사 준비로 분주한 어머니 임점순(70세) 씨와 아들 김수환(45세) 씨입니다. 점심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부터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까지 가게 안이 북적입니다. 

 

 

 

가게의 최고 인기 메뉴는 단연코 순두부찌개입니다. 임점순 씨가 개발한 비법 소스로 만든 순두부찌개는 그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맛이라고 단골들이 엄지를 치켜세웁니다. 힘들어도 잊지 않고 찾아와주는 단골손님들이 고마워 임점순 씨는 불 앞 고생을 기꺼이 감수합니다. 쇠약해지는 어머니의 모습을 곁에서 보는 아들 김수환 씨는 요즘 마음가짐을 달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청춘을 바친 가게인 만큼 그 전통을 이어 나가고 싶기 때문에 아들 김수환 씨는 어머니 곁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고 익히는 중입니다. 우리는 노포를 지키는 이들에게에게 말합니다. 모든 게 너무 빨리 변하는 세상, 그 자리에 여전히 있어 줘서 고맙습니다. 

 

 

대일식당 

위치 주소 : 충남 청양군 남양면 구용길 334

전화 연락처 : 0507-1369-1396

 

 

 

https://meanto.tistory.com/1179

 

한국인의 밥상 669회 노포 당진 채운동 38년 연탄 돼지내장 삽교곱창 김흥태

KBS1한국인의 밥상 반가워요 여전히 거기 있어서 노포의 참맛 669 회 2024년 9월 5일 방영 38년째 시간을 품은 곱창집 충청남도 당진시 채운동   충남 당진에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은 오랜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