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EBS1

세계테마기행

신이 만든 놀이터 노르웨이

2024년 8월 19일~2024년 8월 22일 방영


 

4부 피오르가 만들 달 

 

 

 

노르웨이에는 ‘달’에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노르웨이어로 달(Dal)은 골짜기를 뜻합니다. 피오르가 만든 골짜기, 달에 사는 사람들을 만나보았습니다. 게이랑에르피오르 인근 골짜기, 노르달(Norddal)에서는 전통 방식으로 브라운치즈(Brunost)를 만듭니다. 갓 짜낸 염소젖을 빙하가 녹아내린 시냇물에 보관하고, 작은 오두막에서 7시간 동안 저어서 만드는 브라운치즈의 맛을 보았습니다.

 

 

 

뤼세피오르 인근에 있는 계곡의 골짜기, 세테스달(Setesdal)에 대대로 사는 이너리사 씨입니다. 여름이면 딱 5일 동안만 가능한 건초 쌓기 작업으로 분주합니다. 이너리사 씨는 지붕에 풀 베랴, 전통 빵을 구우며 양을 돌보랴,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알고 보면 그녀는 노르웨이 전통 민요 계승자입니다. 유쾌한 이너리사 씨의 동료들과 함께 전통 민요도 배워봅니다. 

 

 

 

 

물 좋고 땅 좋은 섬, 헬고야(Helgøya) 섬에는 조상들이 남긴 위대한 유산을 지켜가는 마리안 씨가 있습니다. 조상들이 남긴 자료를 토대로 집을 복원한 것입니다. 수제로 만든 벽지로 도배를 하고, 고가구를 활용하고 정원에는 수백 종의 과일과 꽃을 키우며 19세기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활짝 피어나는 꽃밭 속에서 만끽하는 여름날, 마리안 씨의 일상을 엿봅니다.  

 

 

https://meanto.tistory.com/1149

 

세계테마기행 노르웨이 3부 게이랑에르피오르 프뤼달슈베트 골든 루트 아틀란틱 로드 술취한다

EBS1세계테마기행신이 만든 놀이터 노르웨이2024년 8월 19일~2024년 8월 22일 방영  3부 어메이징 드라이빙 루트   노르웨이의 해안과 피오르, 산과 폭포를 따라 펼쳐진 대자연을 달릴 수 있다면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