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EBS1

세계테마기행

신이 만든 놀이터 노르웨이

2024년 8월 19일~2024년 8월 22일 방영


 

2부 휘떼 없이는 못살아 

 

 

2023년 세계 행복지수 7위, 노르웨이 사람들이 행복한 비결을 찾아갔습니다. 한 달 이상 여름휴가를 떠나는 노르웨이 사람들은 대부분 휘떼(Hytte)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숲과 호수, 바다 어디든 풍경이 좋은 곳에는 어김없이 휘떼, 별장이 있습니다. 노르웨이 전역에만 44만 개 이상의 휘떼가 있는데 보통 개인소유로 가족들끼리 함께 사용합니다. 물론 대여가 가능한 휘떼도 있습니다.

 

 

 

노르웨이 친구 아스타가 자신이 즐기는 ‘휘떼 활용법’를 공개합니다. 먼저 오슬로 인근의 게르드룸(Gjerdrum)에 있는 전통 휘떼 입니다. 수도 시설도 없고 전기 시설도 없고, 혼자 있고 싶을 때 대여합니다. 아스타의 방식대로 호숫물을 떠서 커피를 끓여 먹고, 발길 닿는 대로 산책을 하며, 소시지도 구워 먹으며 ‘노르웨이의 숲’을 여유롭게 즐겨봅니다.

 

 

아스타의 초대를 받아 프뢰야(Frøya) 섬으로 향했습니다. 섬에서 배를 타고 10분을 달려가면 휘떼 밖에 없는 외딴 섬, 락스홀멘(Laksholmen)에 아스타 가족의 휘떼가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와 대형 거실, 5개의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17명까지 모이는 아스타의 대가족을 위해 ‘취향 맞춤’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타를 기다리고 있던 외삼촌 가족과 함께 보내는 하루입니다. 바다에서 낚시도 하고 수영도 하며 자연의 품에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놀아봅니다. 그날 잡은 물고기로 노르웨이 전통 음식인 피시 케이크(Fiskekake)도 만들어 먹으며 백야(白夜)를 즐겨보았습니다.

 

 

 

휘떼가 한 자리에 있다는 고정관념을 버립니다. ‘움직이는 휘떼’로 휴가를 보내는 스티나 씨 가족을 만나기 위해 베르겐(Bergen)으로 갔습니다. 1년을 기다려 받은 ‘움직이는 휘떼’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떠납니다. 언제든 새로운 장소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휘떼 대신 캠핑카를 선택했다는 스티나 씨입니다. 아직 어린 자녀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선물하고 싶어서랍니다. 베르겐에서 1시간 떨어진 캠핑장에서 ‘움직이는 휘떼’로 누리는 스티나 씨 가족의 행복한 순간에 함께합니다. 

 

 

 

https://meanto.tistory.com/1147

 

세계테마기행 노르웨이 1부 피오르 쉐락볼튼 트래킹 레르달 터널 슬리닝스볼렛 올레순 홍민정

EBS1세계테마기행신이 만든 놀이터 노르웨이2024년 8월 19일~2024년 8월 22일 방영 1부 백야의 땅 불타는 축제  황홀한 풍광을 자랑하는 피오르는 어쩌면 ‘신의 선물’일 수도 있습니다. 1,000개 이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