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EBS1

세계테마기행

오지게 좋은 스리랑카

2024년 7월 29일~8월 1일 방영


 

4부 기차타고 오지로 

 

 

 

스리랑카의 행정 수도이자 상업의 중심지인 콜롬보(Colombo)에서 여정을 시작합니다. 콜롬보의 랜드마크인 콜롬보 포트 시계탑(Colombo Fort Clock Tower)에 올라가 콜롬보 시내를 둘러봅니다. 다음 행선지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페타 시장(Pettah market)입니다. 시장에서 스리랑카의 코코넛인 템빌리(Thembili)와 붉은 바나나(Red Banana)를 맛봅니다. 그 후엔 캔디(Kandy)로 가기 위해 콜롬보 포트 역(Colombo Fort Railway Station)으로 향합니다. 

 

 

 

기차에서 현지 승객과 망고를 나눠 먹던 중 야생 코끼리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목적지를 변경했습니다. 람부카나역(Rambukkana Railway Station)에서 내려 마하 오야강(Maha Oya River) 앞의 코끼리 호텔로 향합니다. 코끼리 호텔에서 핀나왈라 코끼리 보육시설(Pinnawala Elephant Orphanage)의 코끼리들이 목욕하는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다시 기차에 올라 스리랑카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기차역인 파티폴라역(Pattipola Railway Station)으로 향했습니다. 하차 후 스리랑카의 작은 뉴질랜드, 암베웰라 목장(Ambewela Farm)으로 이동해 스리랑카 고지대 언덕의 풍경을 바라봅니다.

 

나누오야역(Nanuoya Railway Station)에서 내려서 라부골라(Labugolla) 지역의 홍차 카페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제대로 된 방법으로 홍차(Black Tea)를 마시는 방법을 배우며 홍차를 음미합니다. 홍차를 마신 후에는 다원으로 향해 현지 노동자들과 함께 찻잎을 따봅니다. 함께 찻잎을 딴 현지인의 집에 초대받아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남아시아 지역의 밀가루 빵인 로티(Roti)를 맛봅니다. 

 

 

 

마지막 목적지는 91m 높이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나인 아치 브리지(Nine Arches Bridge)입니다. 나인 아치 브리지는 영국 식민지 시대에 철근과 콘크리트 없이 벽돌과 시멘트로 지어진 다리입니다. 다리 위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인 나인 아치 브리지의 기찻길 위에서 이번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117

 

세계테마기행 스리랑카 2부 18굽이 도로 너클스 산맥 갈라무두나 타가푸와 알루갈레나 트레일 달

EBS1세계테마기행오지게 좋은 스리랑카2024년 7월 29일~8월 1일 방영 2부 지도에도 없는 오지   너클스 산맥(Knuckles Mountain Range)으로 들어가기 전에 18 굽이 도로(18 Bends Road)에서 여정을 시작합니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