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동네한바퀴

천천히 걷다 바닷길 울산광역시 동구

275 회 2024년 6월 15일 방영


 

든든한 동행, 모자(母子)가 만드는 멧돼지 떡갈비

 

 

 

동네지기 이만기는 금계국이 활짝 핀 고즈넉한 시골길을 걷다 모자가 함께 운영하는 식당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20년 전에 빠듯한 살림에 자식들 뒷바라지를 위해 식당을 시작했다는 어머니 김송배(64) 씨입니다. 식당의 주메뉴는 우연히 먹어 본 멧돼지 고기 맛에 반해 개발하게 됐다는 멧돼지 떡갈비입니다.

 

메뉴가 생소해서인지 식당은 개업 초기 고전을 면치 못했다고 합니다. 인고의 시간 끝에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 맛집이 되었습니다. 평소 식당 일에 관심을 가졌던 아들까지 이어받겠다 나섰답니다. 이제 든든한 아들까지 옆에 있으니 승승장구할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을 때쯤 가족에게 위기가 찾아오고 말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어머니에게 찾아온 큰 병이었습니다. 혹시 자신을 가르치느라 어머니가 무리해서 생긴 일이 아닐까 자책했다는 아들은 어머니가 치료를 받는 동안 더 열심히 일을 하며 식당을 지켜냈습니다. 다행히 건강을 되찾아 다시 함께 일하는 모자이지만, 어머니의 눈엔 아들이 여전히 부족한 점투성이 입니다. 아들에게 변함없는 손맛과 인정을 가르치고 싶은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가 행여나 어디 아프진 않을까 걱정인 아들입니다.

 

서로가 있어 든든한 어머니와 아들의 동행을 따라가보았습니다. 

 

 

솔마루

위치 주소 : 울산 동구 동해안로 620

전화 연락처 : 052-252-9994

 

 

 

 

https://meanto.tistory.com/1030

 

동네한바퀴 275회 울산 동구 전하동 화산만화방 몽돌해변 주전마을 해녀자매 돌미역 물회

KBS1동네한바퀴천천히 걷다 바닷길 울산광역시 동구275 회 2024년 6월 15일 방영 조선소 앞 동네, 전하동 추억의 만화방   특별하지 않아서 특별해지는게 있습니다. 변치 않고 있어 주는 것만으로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