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굳건하다 근교 섬동네 인천광역시 강화군

246 회 2023년 11월 25일 방영

 


 

행복을 덧칠해가다 화가의 프랑스 가정식 

 

 

 

 

갯골이 깊은 갯벌 길을 지나 외진 마을에 낯선 프랑스 간판이 보입니다. 들어가보니 이곳이 식당인지 갤러리인지 사방 가득한 그림 사이로 모습을 드러내는 식당 주인입니다. 한쪽에 자신의 작업실을 두고 일명 밥집 화가가 된 그녀는 화가였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20년간 프랑스에서 미술 공부를 했던 명실공히 정통 화가 입니다. 

 

4년 전 한국에 돌아와 그리운 프랑스 가정식을 해 먹다가 주변의 추천으로 그 음식을 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뜻대로 흘러가지 않은 인생, 갑작스레 찾아온 지병으로 이 모든 일을 멈춰야 할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그때 그녀의 곁을 지킨 건 다름 아닌 큰언니 입니다. 성년 직전 한집에 살다가 동생은 프랑스로, 언니는 미국으로 떠났던 자매는 불현듯 눈 앞에 닥친 위기 앞에서 하나가 되었습니다.

 

수십 년, 떨어져 살았지만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여전히 돈독하고 더 끈끈하게 서로를 보듬으며 살아가는 자매는 행복을 덧칠하며 더 두터운 사랑의 빛깔을 만들어내는 자매의 프랑스 가정식을 함께해봅니다. 

 

 

프랑스백반

위치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122

전화 연락처 : 010-8846-6604

 

 

 

https://meanto.tistory.com/704

 

동네한바퀴 246회 인천 강화 교동 추젓가족 대흥호 택배 주문 마니산 참성단 퇴모산 이광식

KBS1 동네한바퀴 굳건하다 근교 섬동네 인천광역시 강화군 246 회 2023년 11월 25일 방영 함께여서 버텼다! 교동 추젓가족 유난히도 물길에 거세 과거 고려, 조선 시대 유배지로 알려졌던 곳이자 임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