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용산 이촌동 서빙고동

226 회 2023년 6월 24일 방영


 

한강이 감싸 안은 듯한 지형을 가진 용산구는 원효대교 북단 동쪽부터 동작대교 북단 서쪽까지 한강변에 펼쳐진 이촌동은 1960년대 말 고위 공무원과 외국인, 기업임원들의 고급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던 서울의 원조 신도시이자 뿌리깊은 아파트 촌입니다. 

 

 

동작대교 아래 이촌한강공원, 우드볼로 아침을 여는 주민들 

 

 

이촌동이 내려다보이는 동작대교에서 다리 밑으로 내려오면 이촌 한강공원으로 이어집니다. 마라톤, 자전거, 산책 등 다양하게 시민 공원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지나 잔디밭 위에서 운동하는 동네 주민들을 만나봅니다. 

 

1990년대 대만에서 시작된 우드볼이라는 스포츠로 음료수병 모양의 스틱(말렛)으로 투박한 나무 공을 쳐서 가장 적은 타수로 모든 게이트를 통과시킨 사람이 우승하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섞은 신종 스포츠입니다. 동네지기 이만기와 이촌동의 유쾌한 어른들과 함께 우드볼을 치며 힘차게 동네한바퀴를 시작합니다. 

 

이촌 한강공원 우드볼장

위치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72길 62

 

 

 

 

 

 

미군부대 옆동네 이촌동 명물 2대째 이어오는 모둠 스테이크 

 

한강에서 토끼굴로 걸어 올라오면 이촌동의 중심부입니다. 균일한 모양의 빽빽한 아파트촌 사이에 예쁜집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꽃을 좋아하는 아내와 흙만지는 걸 좋아하는 남편. 홍종희 서성대 부부가 브랜드와 경영 관련 일을 하며 평생 일해 온 일터를 떠나 제 2의 인생을 위해 지은 꽃집입니다. 과거 주차장으로 사용되며 담배꽁초들이 버려지곤 했던 화단 자리에 꽃집을 만들었습니다. 

 

 

칙칙했던 주차장은 이젠 동네를 환히 밝히고 향기를 전하는 이촌동의 산소탱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열장의 배치 조차도 들판의 꽃들 속에 존재하는 자연의 질서대로 꽃을 배열하고 각각 꽃의 특징을 살려 자리를 정해주고 꽃이 전하는 메시지를 꽃말로 풀어 꽃다발을 만드는 부부. 

 

미국의 딸은 엄마의 꽃집에서 쓸 그림카드를 그려보내고 꽃과 카드, 그 두 가지로 서로에게 그리움과 마음을 전하는 모녀. 그들이 전하는 아름다운 꽃이야기를 들어봅니다. 

 

 

플로블랑

위치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로 223-13 

전화 : 02-477-1007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