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12월 31일


 
KBS1 아침마당 12월 31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미스김, 김기환, 미스김, 진홍, 초심, 한승헌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박서진이 출연했습니다.
 

 

박철규, 이현주 아나운서와 작곡가 이호섭 방송인 김혜영이 출연했습니다. 이현주 아나운서는 엄지인 아나운서 대신 출연했으며 엄지인 아나운서는 하차하지 않았습니다. 

 

 

박서진은 신곡 첫 눈에 반해버린 사람아를 불렀습니다. 

 

 

 

진홍의 부모님은 열심히 일했습니다. 어머니는 샤프공장을 운영했는데 진홍을 낳고도 삼일만에 공장에 나갔습니다. 진홍은 어렸을 때 가수가 꿈이었지만 부모님의 뜻에 따라 회사원이 되어습니다. 그런데 도저히 꿈을 포기할 수 없어서 서른 아홉 때 가수의 꿈을 이뤄보겠다고 회사원을 때려쳤습니다. 어머니는 샤프공장에서 일할 때 물도 안마시고 화장실 가는 시간도 아껴가며 30년 이상 공장에서 일했고 그러다보니 신장이 망가져 신부전증을 앓게 되어 투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노래에 전념하겠다고 회사를 그만둔것이었습니다. 부모님은 노래는 하는건 좋지만 직장을 그만두니 걱정하셨습니다. 두 달 후 어머니 신장기능이 십퍼센트 아래로 떨어져서 투석할 수도 없어서 신장 이식까지하게 되었습니다. 어머님이 진홍 걱정을 하다가 신장이 더 악화된거 같아 죄송했습니다.


다행히 아버지, 누나, 진홍 모두 신장을 줄 수있다는걸 알게 되었고, 당연히 진홍이 하겠다고 하자 가족 모두 반대했습니다. 개복수술하면 폐에 무리가 생기니 노래에 지장이 생긴다고 했습니다. 부모님은 옛날에 꿈을 포기하게한 것도 미안한데 이제와서 길을 막는거 같아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결국 이식해주셨습니다. 부모님은 신장주는게 효도가 아니라 꿈을 이루는게 효도라고 했습니다. 

안성훈의 엄마꽃을 불렀습니다.

 

728x90

 

 

초심은 부모님은 초심과 동생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일하셨습니다. 어머니는 분식집을 하셨는데 손님이 많을 때는 초심이 동생을 돌보아야 했습니다. 어느날 동생과 놀고 있는데 어떤 아저씨가 아이스크림을 사준다고 먹고와도 되냐고 했습니다. 초심은 왜 난 안사주지 동생을 부러워하며 다녀오라고 했습니다. 한참이 지나도 동생이 오지 않았습니다. 날이 저물어서 그때서야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울면서 엄마에게 말을 했고 엄마는 새파랗게 질려서 울부짖으며 동생을 찾으러 다녔습니다. 경찰에서는 동생이 유괴를 당한거 같다고 했습니다. 초심은 동생을 못 볼 거 같은 두려움에 울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떤 사람이 동생의 손을 잡고 자신의 가게에서 신발을 훔치다 붙잡혔다고 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해서 데리고 왔다고 했고 동생의 옷에는 피가 묻고 얼굴을 파랗게 질려 멍하니 어머니만 보고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동생의 손가락을 찔러보았고 동생은 그때서야 엄마라며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그 일이 있은후 동생은 불안증과 공황장애 우울증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대학도 졸업하고 간호사 일도 하며 잘 이겨내는 듯 했는데 결국 동생은 하늘나라로 떠나고 말았습니다. 동생이 간 뒤로 너무 힘들었고 동생을 앓던병은 그대로 앓고 말았습니다. 어머니는 자식 하나 또 잘못될까 노심초사하시며 어릴 때 꿈이었던 노래를 부르게 했습니다. 어머니의 지극정성으로 노래를 시작해 노래로 병을 이겨냈습니다. 

류계영의 인생을 불렀습니다. 

 

 

김기환은 리포터이자 가수입니다. 어릴 때부터 직장에서 일하며 안정적인 삶을 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의류회사 해외영업부에 입사했습니다. 사람들앞에서 외국어로 일하고 바쁘게 일하는게 멋있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마음속에 짓눌려있던 끼가 막 분출되었습니다. 퇴근하는데 지하철 유리창에 비친 모습을 보았는데 새장에 갇힌 새같았습니다. 날고 싶었고 그날 이후 직장은 떄려쳤습니다. 그날부터 아나운서 준비를 시작했고 KBS를 비롯해 전국 방송국 시험을 다봤습니다. 그런데 시험을보면 최종까지 올라가도 모두 떨어졌습니다. 그러다 자존감도 떨어지고 먼저 방송에 입문한 동료들을 보면 부러워서 잠도 못찾았습니다. 그런데 시험장에 갈떄마다 있던 친구가 있었는데 바로 박철규 아나운서입니다.

박철규 아나운서는 멀쩡하게 생겼어도 시험에 엄청 떨어졌습니다. 그당시 시험에 떨어진 친구들 모임이 있었는데 술도 먹고 응원도 하며 친하게 지냈습니다. 박철규 아나운서도 맨날 그 모임에 나왔습니다. 그런 박철규 아나운서가 KBS에 합격하고 아침마당 MC를 해서 자랑스럽습니다. 그 이후 시험에 계속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시험의 실패가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회사가 그만둔건 아나운서가 되려는게 아니라 끼를 발산해서 대한민국 국민들을 행복하게 만들려는 것이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가수와 리포터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강진의 막걸리 한잔을 불렀습니다. 

 

 

한승헌은 대학교 실용음악과를 함께 다닌 아내에게 한눈에 반해 끊임없이 프로포즈를 하고 결혼했습니다. 아내와 한승헌은 노래에 목숨을 걸었고 떙전 한푼없이 결혼해 돈을 모아 냉장고도 소파도 샀습니다. 사랑하는 딸도 낳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부부는 무대에 못섭니다. 아내는 딸을 돌보고 한승헌은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위해 쌀과 김치박스를 들고 식당에 배달합니다. 새벽에 일하는데 하루에 나르는 집이 1.5톤입니다. 힘이 많이 들고 여름엔 땀띠가 나서 진물이 나고 점심 먹을 시간도 없어 늦게 먹습니다. 

한승헌은 무거운 짐을 지다보니 온몸이 아픕니다. 허리에 탈이 생겨 수술을 해야하지만 가족을 위해 일해야하기에 파스로 버티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합니다. 딸아이의 행복한 웃음과 아내의 따스한 미소덕분입니다. 그러나 마음 한 켠에는 무대를 향한 그리움이 있습니다. 노래를 하며 가족을 지키는 게 꿈입니다. 아이가 태어난후 무대에서 노래를 불러본 적이 업습니다. 아이에게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수라는걸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 무대가 끝까지 가수의 길을 갈 수 있는 힘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임영웅의 사랑해요 그대를을 불렀습니다. 

 

 

미스김은 3승에 도전했습니다. 미스김의 부모님은 해남에서 양봉과 배추 농사를 짓습니다. 봄이 되면 꽃을 찾아 해남에서 철원을 다녀오니 2-3개월 뒤에 왔습니다. 미스김과 오빠는 친척 집에 맡겨지면 부모님을 그리워했습니다. 미스김은 얼굴에 자신감이 없었고 상처도 받았습니다. 부모님은 딸이 걱정되어 돈을 빌려 부모님은 앨범을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가수의 길을 쉽지 않았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노래자랑에 나가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미스김을 대신해 농사 일을 하는 오빠를 결혼 시켜주기 위해 가수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도전 꿈의 무대 나오기전에 아무도 못알아봤는데 이제는 식당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알아봐줍니다. 화장실에 갔던 미스김을 기다렸다가 사진도 찍는 사람도 있고 면사무소에서도 미스김 집이 어디냐고 찾는다고 합니다. 

나훈아 님그리워를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수요일 2025년 12월 31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한승헌입니다. 
 
 

 

아침마당 12월 24일 도전 꿈의 무대 크리스마스 신부님 목사님 손지호 유재선 조남구 장광우 수안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크리스마스 특집 방영일 : 2025년 12월 24일 KBS1 아침마당 12월 24일 수요일 성탄절 크리스마스 도전 꿈의 무대에는 손지호 신부님, 수안스님, 유재선 신부님,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