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2월 5일


 
KBS1 아침마당 2월 5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이하평 한민정 정미라 민준 정영필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조항조가 출연했습니다.
 
 


 
조항조는 정녕을 불렀습니다. 
 

 
정미라는 2011년 이혼을 하고 후유증으로 몸이 계속 아팠습니다. 그러다가 유방암 3기 진단을 받고 임파선까지 전이되었습니다. 삶의 재미와 희망이 없어서 인생을 포기하려고 수면제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형제자매가 찾아와 살아야한다고 울며 설득했습니다. 가족들을 생각해 수술을 하고 요양병원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를 받았습니다. 

항암치료가 너무 힘들어서 죽는게 낫다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요양병원에 가수가 찾아왔는데 노래를 들으니 몸이 편안해졌습니다. 정미라는 자신의 병이 나으면 봉사했던 가수들 처럼 노래를 부르고 싶어졌습니다. 항암치료를 버텨냈고 몸이 정말 좋아졌고 꿈이었던 노래봉사를 위해 공부했습니다. 그러다 순천 시민의 날 노래자랑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노래봉사와 3집 앨범도 내고 행복하게 살았고 암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기침도 잦아지고 몸도 아파졌습니다. 알고보니 폐암이었습니다. 이대로 포기하기엔 악착같이 버텨온 세월이 아까웠고 자신의 노래를 듣고 힘낸 환우들을 위해 낫기로 했고 수술을 받았고 성공적으로 마치고 9개월 차 암환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진의 몽당연필을 불렀습니다. 
 

728x90

 

 
정영필은 어려서부터 외모 컴플렉스가 심했습니다. 정영필은 키도 작고 외모 때문에 발표만 하면 얼굴을 보고 사람들이 많이 웃었고 심지어 선생님도 웃었다고 합니다. 정영필의 얼굴이 진지한 이야기를 할 수 없는 얼굴이라고 하더라며 집중이 안되고 웃기다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정영필이 축제 무대에서노래를 했는데 처음에는 얼굴이 잘 안보여서 다들 환호하더니 얼굴이 익숙해지니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임재범의 너를 위해라는 곡을 부르다가 난리가 났었는데 사람들이 네 거친 얼굴과 불안한 얼굴을 이렇게 따라불렀다고 합니다.
 
스무살 때부터 수많은 기획사의 오디션을 보러다녔는데 정영필의 얼굴을 보고서 요즘은 그 얼굴로 가수를 하기 힘들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부터 무대 공포증이 생겼고 노래를 할 때 때로는 거울을 깨고 싶다고 합니다. 
 
임재범의 비상을 불렀습니다. 
 

 
이하평은 3승에 도전했습니다. 이하평의 부모님은 돼지농장 새벽4시에 일어나서 돼지들에게 먹이를 주기도 하고 돈사를 수리하다가 부상을 입기도 합니다. 중학생 때 환풍기에 쥐가 끼면서 800마리의 돼지들이 떼죽음을 당했습니다. 이하평의 어머니는 방안에서 주무시지 못하고 돼지소리가 들리는 거실에서 주무신다고 합니다. 15년이 지난 지금도 800마리 돼지를 잃으며 생긴 빚을 갚고 있습니다.

그런데 12월 폭설로 600마리 돈사의 지붕이 무너졌습니다. 이하평 부모님은 돈사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하평 50기 아나운서 박철규 아나운서가 친구로 출연했습니다. 박철규 아나운서가 트롯오디션에 아무것도 모르고 나갔을 때 옆에서 이하평이 호흡법부터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주병선의 들꽃을 불렀습니다. 
 

 
한민정은 통영의 끼쟁이 가수입니다. 어릴 때부터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와 살았습니다. 할아버지는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등을 즐겨보셨고 아버지는 흥이 넘치고 넘쳤습니다. 아버지는 가족들과 외식하고 꼭 노래방에 가셨습니다. 아버지만큼은 아니었지만 한민정은 친구들 사이에서는 잘 노는 수준이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는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끼가 폭발했습니다. 치어리더도 하고 무대를 발칵 뒤집어 놨습니다. 아버지는 연예계에 진출할까 노심초사하다가 돌아가셨습니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평범한 주부로 살다가 98키로 까지 살이 쪘습니다. 
 
친구들이 이러다가 죽는다고 해서 에어로빅을 시작했습니다. 에어로빅 춤을 추다보니 몸에 숨겨져 있던 아버지가 주신 흥겨운 끼가 마구마구 발산했습니다. 그 기운을 모아 전국노래자랑에 나가서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지역 행사무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성격이 얌전해서 조용히 지내는 걸 좋아하는데 무대에서 한민정이 노래하고 춤추는걸 싫어합니다. 한민정이 춤추고 노래할 때는 남편이 아는 척도 하지 말고 결혼했다고 하지말고 싱글인척 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윤수일의 황홀한 고백을 불렀습니다. 

 


 

 
 
민준은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해서 알앤비 발라드 트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했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서 건설현장 등에서 힘들게 일하고 밤에는 라이브카페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다 노래를 하는 라이브카페의 사장님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누나라고 부르며 밤마다 노래를 부르러 가는게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누나가 몸이 아프다고 라이브카페를 그만두었습니다. 실의에 빠진 민준은 힘겨운 삶을 버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7년만에 누나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뜻밖의 소식을 들었는데 누나가 무속인이 되었습니다. 카페를 그만 둔 이유도 신병이 나서 그랬다고 했습니다. 깊은 산속에 있던 누나를 찾아가서 사랑한다고 구애했지만 절대 안된다고 했습니다.
 
매일 산을 탄지 4개월 만에 누나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밤이면 밤마다 산속에서 누나와 데이트를 했지만 정말 무서웠다고 합니다. 뻐꾸기라도 울면 살이 떨렸다고 합니다. 누나가 알아듣지도 못할 소리로 중얼거리면 정말 무서웠다고 합니다. 민준은 정 무서우면 집에 갔다가 오기를 반복했습니다. 마침내 민준은 누나와 결혼했습니다. 안산에서 아내는 월강선녀로 신당을 차렸고 민준은 냉삼겹살 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아내가 노래할 때 멋있고 행복해 보인다며 냉삼겹살 집에 라이브 무대를 설치해주었습니다. 무속인이랑 살면 거짓말을 못한다고 합니다. 옆에 있었던 사람처럼 다 안다고 합니다. 
 
김상배의 떠날 수 없는 당신을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수요일 2월 5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이하평이 3승에 성공했습니다. 
 
 
 

 

아침마당 1월 27일 도전 꿈의 무대 설날특집 장수진 나상도 박정자 명진 김태웅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5년 1월 29일 KBS1 아침마당 1월 29일 수요일 설특집 도전 꿈의 무대에는 김정자, 이병주, 김태웅, 김진희, 나상도, 김환균, 명진, 전미선, 장수진,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