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EBS1

세계테마기행

오지게 좋은 스리랑카

2024년 7월 29일~8월 1일 방영


 

1부 오지의 극한직업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동양의 진주로 여행작가 박성호와 함께 떠났습니다. 이번 여정은 스리랑카를 더욱 빛내는 조력자들을 만납니다. 그 전에 먼저 찾은 곳은 스리랑카의 옛 모습을 간직한 도시 캔디(Kandy)로 향합니다. 부처의 치아가 안치된 사원인 불치사(Sri Dalada Maligawa)로 향합니다. 매년 전 세계 불교 신자들의 발걸음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불치사 근처, 스리랑카의 전통춤인 캔디안 댄스도 감상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스리랑카의 극한 직업이라 부르는 이들을 찾아 나선 길입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유명해진 꽃 파는 청년을 만나러 라부켈레(Labukele)로 갔습니다. 물어물어 찾아온 길목에 들어서자 보이기 시작한 청년들이 보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는데 마치 순간이동을 한 것처럼 다시 나타난 청년들입니다. 

 

 

 

 

 

꽃을 팔기 위해 하루 종일 오르막 굽이 도로를 달리면서도 청년들의 얼굴엔 미소가 떠나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극한 직업이라고 하지만 보는 사람마저 웃음 짓게 만드는 꽃 청년들입니다. 꽃이라는 행복을 파는 청년들을 따라 함께 달려보았습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보석의 도시, 라트나푸라(Ratnapura) 입니다. 스리랑카는 아시아 최대 보석 산지로도 유명한 나라로 아무 하천이나 논밭의 토사를 헤집어도 작은 사파이어 원석이 나온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입니다. 극한 직업의 끝판왕, 광부를 만나러 가는 길입니다. 평범한 논밭 한 가운데 보석 광산이 덩그러니 있습니다. 

 

지하 30m 이상 깊이의 보석 광산에서 오로지 손과 쇠꼬챙이 하나로 작업합니다. 매일 힘든 작업을 하는 광부들과 함께 갱도로 직접 들어가 그들의 삶을 체험해 봅니다. 귀중한 체험을 통해 보석의 값어치를 다시금 생각하며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105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4부 까오방 오토바이 마푹패스 맛턴산 캠핑장 룽리 한지 지어쩬 반지옥

EBS1세계테마기행일단 타! 베트남2024년 7월 22일~7월 25일 방영 4부 사방팔방 까오방   베트남 곳곳을 누빈 ‘탈 것 여행’의 마지막 여정으로 베트남 바이커족의 성지, 까오방(Cao Bằng)으로 향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