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3년 11월 8일


 
KBS1 아침마당 11월 8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패자부활전에는 정만수 이현호 나윤한 하태하 조영수가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이자연이 출연했습니다.
 

 

 

 


정만수는 아버지가 술과 담배도 하며 어머니를 괴롭게 했다고 합니다. 어린 정만수는 그런 어머니를 돕기 위해 어린시절부터 아이스케키를 팔고 온갖일을 했다고 합니다.

정만수는 서울로 올라와 구두닦이 형들에게 맞기도 하고 거지생활을 하며 어렵게 돈을 모았습니다. 어머니는 고생만 하시다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정만수는 옷도 얻어입고 헌옷만 입고 다니며 돈을 모아 드디어 집을 얻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하루만이라도 집에서 머물다 가셨으면 어땠을까 생각한다고 합니다.

방송 후에 주변에서 알아보시고 응원을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합니다.

노래는 김상국의 불나비를 불렀습니다.

 


청년가수 이현호는 부모님이 늦게 결혼하셔서 늦둥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당신 아니면 안되겠다며 매달려서 결혼했다고 합니다. 이현호는 13살부터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가 갑자기 아프시더니 세상을 떠나셨고, 1년간 방황했었다고 합니다. 이현호는 정신을 차리고 수산물 코너에서 일하며 실장자리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작곡을 공부하고 있는데 아침마당 출연했었다고 하니 더 믿음직스럽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아침마당 출연 전에 아버지가 꿈에 나타났다고 합니다.

태진아의 사모곡을 불렀습니다.

 


나윤한은 서산의 아들입니다. 가수가 되기 위해서 40대의 나이로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가족들의 반대를 무릎쓰고 가수의 길에 들어서자 힘들었다고 합니다. 생계와 노래를 위해 냉동창고에서 일하기도하고, 어머니를 도와 식당일을 하며 하루종일 일을하고 나면 새벽이 금방 와서 하루를 시작해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자리가 없어지면서 힘든일도 할 수 없게되자 힘들어도 일이 있다는게 다행이다. 다행히 박스공장에 들어가 일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서산애라는 신곡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다니던 회사가 운영 위기에 겪게되자 다시 일을 바쁘게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마당에 출연후 어머니가 건강이 많이 회복되고 연락끊긴 친구들이 연락와서 응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이성우의 진또배기를 불렀습니다.


 


하태하는 고등학생 때 집안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식당일을 하시며 온갖 병에 걸리셨지만 돈이 아깝다며 병원에도 안가신다고 하고, 동생은 사고로 장애를 입었다고 합니다. 하태하는 집안의 가장으로 육체노동 전단지 일을 하며 일을 하다가 집으로 돌아가던 어느날 사나이 눈물이라는 노래를 듣고 펑펑 울었다고 합니다.

하태하는 방송 후 작곡가에게 당신의 남자라는 곡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태하는 패자부활전을 기다리며 심기일전 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는 응원과 함께 어머니께 효도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노래는 김상배의 떠날 수 없는 당신을 불렀습니다.

 

 



 


조영수는 9남매의 장남이자 음악선생님 출신 가수 입니다. 시골의 공직자여서 장남이 딴따라를 하면 안된다고 선생을 하라며 반대하셨습니다. 조영수는 음악과 선생님을 함께 하기 위해 음악선생님을 하기로 했습니다.

꿈이 트로트 가수였기 때문에 축제 때 트로트를 부르면 학생들이 좋아했다고 합니다. 음반을 만들어 선생님 트로트 가수가 되었지만 혈액암에 걸렸고 생명이 위태로워졌다고 합니다. 교직생활을 남기고 은퇴를 하고 본격적으로 가수를 시작해 도전꿈의 무대에 출언했습니다.

방송후 충북교육청 홍보대사가 되었고 같은 혈액암을 걸린 사람들이 힘을 내겠다고 했습니다. 제자들이 선생님이 꿈을 먼저 이뤄가는 모습에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노래는 남진의 빈지게를 불렀습니다.

 


이자연은 친구야와 찰랑찰랑을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수요일 패자부활전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하태하 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