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인간극장

이란에서 온 카서방

방영일 : 2023년 10월 2일~ 2023년 10월 6일

5683회, 5684회, 5685회, 5686회, 5687회 


 

경기도 연천군엔 현씨네 맏사위인 이란에서 온 카서방이 있습니다. 밥상엔 김치가 필수이고 썰렁한 아재개그는 기본인 카리미 안왈(46세)씨는 인생의 반 이상을 한국에서 살았습니다. 연천 카씨의 시조라는 카서방은 어쩌다가 한국에 왔을까요?

 

 

24년전 카리미씨는 이란에서 파이프 대리점을 하다가 장사를 하겠다는 꿈을 안고 한국으로 왔습니다. 자유로운 한국은 이슬람 문화권에서 온 청년의 가슴을 뛰게 했고, 낮은 한국어 교실을 다니고 새벽엔 우유와 신문 배달 일과 가락시장에서 채소를 떼어다 팔기도 했습니다. 

 

카리미씨를 눈여겨 보던 지인의 소개로 만난 현정화(48세)씨와 아는 사이로 3년간 지내다 3개월만에 결혼해서 셸완(11세), 루나(10세) 연년생 남매를 낳았습니다. 

 

 

10여 년 전에 장모님 곁으로 왔고, 집 2층에는 막내처제네가 살고 있습니다. 용접기 하나 가지고 집 뒤에 공장을 차려 몇 해 전 일터를 옮겼습니다. 건설 현장을 다니며 용접부터 시작해 거푸집 수리공장을 운영하며 직원이 둘까지 데리고 운송에 영업까지 직접하는 일당백 사장님입니다.

 

발로 뛰어 일한 덕에 거래처에서 모두 엄지 척을 날리고 카리미씨가 말하는 인맥의 비결은 열심히 그리고 착하게 입니다. 이슬람 문화권에서 온 카리미씨는 한국에 와서 개종한 후 삼겹살에 소주를 먹는 걸 무척 좋아합니다. 

 

 

웬만한 건 혼자서 다 해내는 카사장은 공장을 키우며 구입한 중고 화물차는 고장나기 일쑤지만 직접 부품을 사서 고쳐갑니다.

 

처가 식구들을 위해서 항아리를 사다가 용접해 카서방표 바비큐 가마를 만들고, 방과후 미술교사를 하는 아내를 위해 수업교재도 뚝딱 만들어줍니다. 

 

 

 

 

 

갓집의 대장인 장모님은 집 뒤의 일터에서 고추를 수확합니다. 강한 추진력과 대장기질이 강한 것까지 꼭 닮은 장모님과 사위입니다. 

 

 

한편 그리운 이란의 큰 누나 부부가 한국에 왔습니다. 가족들은 이란 말을 쓴 플래카드를 준비했고, 장모님과 정화씨는 마음이 바빠집니다. 함께 경주여행도 가고 카리미씨는 공장에 함께 가서 그동안 일군 일터를 보여줍니다. 

 

 

카리미씨는 마을 축제에서 아내와 노래실력을 뽐내고 급기야 KBS 우리말 겨루기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낯선 한국에서 24년 일과 가족밖에 모르는 카서방은 오늘도 달립니다. 

 

 

카리미 안왈 유퀴즈 출연 분 

 

https://youtu.be/3DKVGhqdOcA?si=piRBWHrfqOeDRhzA 

 

생로병사의 비밀 <3주간 술을 끊어보니> 편 출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