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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port.apple.com/ipad/restore

 

버튼 누르기

재설정 등

 

안먹혀서 

아이튠즈로 해결

 

 


 

 

[증상]

 

아이패드 3세대를 쓰고 있습니다 

최신형 아이패드가 나오긴 했지만

그렇게 오래된 모델은 아니라

걱정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고 있는데요

 

 

업데이트 다운을 받으려니

평소보다 훨씬 오랜시간이 걸린다기에

와이파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랬더니 적당한 시간으로 다운이 받아지고

업데이트를 시켰는데...

 

 

......??

 

세상에 말로만 듣던

아이패드 업데이트 후 먹통

 

 

 

난생 처음보는 화면...

 

이거보자마자 

온갖생각이 스쳐지나갔습니다
최근 애플스토어 가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약해야하고 예약도 힘들거든요


특히 요즘은
사람 많은 곳에 나가는건 당연히 부담스럽고요

 

 

애플 공식사이트와 검색을 통해서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멈추는 경우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멈추는 경우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강제로 재시동해도 기기에 있는 콘텐츠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거나 버튼이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도 기기를 강제로 재시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홈 버튼이 없는 iPad 모델: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그런 다음 기기가 다시 재시동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이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끄떡없었습니다 ㅠ

제가 놓는 타이밍이 잘못된건지

몇 번을 시도해봤구요

 


답답한 마음에
애플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채팅상담을 눌렀는데

저녁 8시라 그런지 시간은 좀 걸렸지만 상담이 가능했습니다

기계 일련번호, 애플 아이디, 이름을 확인하고
증상 상담을 했구요

 

 

 

[상담]

 

 

해결을 위해서는 

아이튠즈가 깔려있는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상담사가 차근차근 알려주더라고요

 

 

먼저 시도해보고 

계속 안되면 재문의하기로 하고

상담을 끝냈구요

 

집에 있는 윈도우 컴퓨터와

C type 케이블로

아이튠즈를 연결시켜줬어요

 

 

상담원 말대로 아래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기가 켜지지만 시동 중에 멈추는 경우

시동 중에 Apple 로고나 빨간색 또는 파란색 화면이 표시되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 봅니다.

  1.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macOS Catalina 10.15이 설치된 Mac에서 Finder를 엽니다. macOS Mojave 10.14 및 이전 버전이 설치된 Mac이나 PC에서는 iTunes를 엽니다.
  2. 컴퓨터에서 기기를 찾습니다.
  3. 기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 홈 버튼이 없는 iPad 모델: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습니다. 기기가 재시동을 시작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기기가 복구 모드로 전환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와 아이패드 연결해서

아이튠즈를 켠다음 

 

 

4. 복원 또는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데이터를 지우지 않은 상태로 컴퓨터에서 iOS 또는 iPadOS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위 방법을 계속 반복하면서 시도해줬습니다

 

 

[해결]

 

 

 

아이튠즈에 연결하니 아래와 같은 창이 떴습니다 

 

 

 

 

일단 '업데이트' 눌러줬구요

 

 

 

업데이트 누르니 이렇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받아졌습니다

 

좀 해결이 되나 했는데

 

불가능하다는 화면만 계속 나오고.

혹시 케이블이 정품이 아니라서 그런가

혼란스러웠습니다.. 맥도 없는데..

(어디서 정품이아니면 안될 수도 있다소리를 본 거 같아서..)

 

정상적인 업데이트는 포기하고

초기화 되더라도 사용가능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간절하게

'복원'

버튼을 누르면서요

 
다른 방법을 찾아봐도

이게 마지막 수단인거 같길래

인내심을 갖고 

3번 이상 시도해봤습니다 

 

데이터 아예 삭제될 각오를 하고요...

 

데이터 삭제되도 되니까 

제발 좀 켜졌으면 바랐구요

 

 

그리고

 

 

 

앞선 시도들과 다른 화면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희망을 품고 기다렸더니

이제 제대로 된 화면이 뜨기 시작하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디어 나온 다른 화면에 속이 좀 나아졌어요
제가 백업을 무려 일년반전에 하고 안했더라구요...
그 때거라도 살리자 하며

옛날 아이패드로 돌아간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ㅋㅋ

 

 

백업은 꾸준히 하자 

업데이트 조심하자

 

깨달음을 얻은 경험이었네요...

이 시국에 센터 안가고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저랑 비슷한 현상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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