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강남운전면허시험장

교육~필기시험, 신체검사까지

예약없이 하고 왔어요 

 

2020년 연초에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교통안전교육, 학과시험, 신체검사까지 한 후기입니다

 

 

 

 

 

강남운전면허 시험장은 2호선 삼성역 1번출구로 나와서

강남경찰서쪽으로 쭉 10분~15분 정도 걸으면 나와요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가까워져오면

사진찍는곳도 보이고 운전운전한 간판들이 보입니다~

 

 

 

학원에 가면

공단에서 하는 교통안전교육을 안듣고

학원 학과교육 듣고 필기시험을 볼 수 있지만

 

저는 운전면허 학원 가기 전에

미리 필기시험을 봐놓고 싶어서

교통안전교육을 그냥 듣기로 했어요

 

제가 들으려고 할 때는 

인터넷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려니까

3주간 기다려야해서 

일단 무턱대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운전면허학원 다니면서 면허 취득할 예정이라면

학원에서 학과교육듣고 보세요! 

 

 

운전면허따는 과정이예요

운전면허학원에서 따게 되면

자체시험이 있는 경우엔

면허시험장에 올 일이 두 번 밖에 없어요

필기시험 볼 때운전면허증 받으러갈 때!

 

준비물

증명사진 2장, 신분증

 

수수료는 카드로도 결제가능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이 보이네요

시험공부는 어떻게 했냐면

 

시험보러 가는 날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깔고서

모의고사만 주구장창 풀었어요

 

개념공부는 전혀 안하구요

그냥 문제은행식으로 계속 풀면서

답을 외웠죠 

 

안정권에 올 때까지 몇 번이고 연습하면서 

면허시험장으로 갔습니다 

 

계속 합격권 점수가 안정적으로 나올때까지 풀었구요

보통 운전면허시험장은 대기시간이 길어서 

그 시간 이용해서도 계속 풀어줬어요~

 

운전면허 시험장에 들어가면 이렇게 사람이 많아요

하하하 서둘러 일찍 온다고 해도 꼭 사람이 많더라구요

들어가자마자 안내로 가서 

교통안전교육받으러 왔다고 말씀드리니까

바로 서류랑 가야할 곳 알려주시더라구요

 

교육시간도 알려주시고요

신체검사 받은 다음에 

2층 13번 창구로 가있으면 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요 서류에 미리 준비해간 증명사진 2장을 각각 붙여주면 된답니다

 

신체검사실은 지하에 있어요 

입구에 계신분한테 서류를 드리고 

검사비를 낸 다음 들어가면 

밥주걱으로 눈가리면서 

시력검사만 해요...

 

6천원치고는 초고속....

대기인원이 없어서 그런지

더 빠르게 느껴졌네요

 

2층으로 올라가서 

아까 들은대로 13번 창구로 갔어요

13시 30분 교육이 가장 빨라서 

그 교육을 들으려니까

13시 10분부터 접수받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교육시간표는 이렇게 나와있어요

접수 시간 기다리면서

교통안전교육 수강 신청서를 작성했어요

예약하고 가면 이걸 안써도 되는거 같기두 하구요 

아주 늦지만 않으면 안전교육은 예약없이도 들을 수 있나봐요

신청서랑 신분증 제출하고 

지문등록하고

교육카드받았어요

교육시간 됐을 때

그 교육카드대로 

좌석에 착석했어요

교육을 다 듣고 나면 확인증을 나눠주십니다

자리 순서대로 나눠주시더라구요 

한시간짜리 영상은 생각보다 볼만했어요

만든지 그렇게 오래 안됐나봐요~

앞자리에 앉아서 딴짓못하나 했는데

앉은 순서대로 나가서 빨리 나갈 수 있어 좋았어요

 

교육받고 나가서 바로

학과 시험

1만원 접수했어요

학과시험장은 4층에 있구요 

 

마지막까지 모의고사 하나 풀고 들어갔어요

 

모의고사에서 봤던 내용이 안나오는거 같아서

망했다 ;;;고 생각했는데

 

73점으로 겨우 합격했어요

 

점수야 어찌됐든 합격했으니 다행이죠?

떨어지면 다음날 와서 또 쳐야해요.....

그만큼 귀찮은 일이 없으니까요

나와보니 멀리 기능시험장이보이네요

따로 연습하셔서 여기서 보시는 분들도 있구

 

신체검사 

학과시험해서

총 16000원 들었네요

 

저는 다음에 학원 포스팅으로 이어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