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BS1

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2

2025년 12월 29일~2026년 1월 1일 방영


 

3시간을 걷는 여행

 

 


말레이시아 국경과 접한 태국의 남부 지역 
송클라(Songkhla)에는 인어의 전설을 품은 아름다운 사밀라 해변(Samila Beach)을 거닐며 여정을 시작합니다. 도시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가 인상적인 송클라 올드 타운(Songkla Oldtown)의 골목길 벽화를 배경 삼아 졸업사진을 남기는 대학생들을 만나고, 송클라 토박이 어르신들에게 화려했던 도시의 옛이야기를 듣습니다. 한때 무역항으로 번성했던 송클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정미소, 롱씨댕 합호힌(Rhongseedanghubhohin)도 찾아가 봅니다.

 

이번에는 태국 최대의 자연호수인 송클라 호수(Songkhla Lake)를 찾았습니다. 호수에 위치한 요섬(Ko Yo) 농어 양식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크고 실한 농어를 키워 대대로 살아가는 요섬 주민들을 만났습니다. 요섬 수상가옥 숙소에서 푸짐한 해산물 한 상을 먹고 다음날 툭툭(Tuktuk)을 타고 섬구경에 나섭니다. 전설의 파야낙(Phaya Nak) 형상을 만들어 불심을 전하는 스님과 요섬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과일, 사와(Sawa)를 맛봅니다. 

 

728x90

 

 


다음으로 향한 곳은 
수랏타니(Surat Thani)에 위치한 반남랏(Ban Nam Rad) 수중림입니다. 현지인들 사이에서 '숲속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숨겨진 명소입니다.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빛 천연 수영장에서 시원한 한때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태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지역 중 하나인 나콘빠톰(Nakhon Pathom)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불탑으로 알려진 프라빠톰체디(Phra Pathom Chedi)가 있는 곳입니다. 사원을 둘러싼 시장에서 특이하고 맛있는 거리 음식을 즐기며 태국 여행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세계테마기행 태국 2부 방콕 사오 칭 차 수탓사원 굴전 때리는 마사지 후알람퐁 빤이섬 팡아만

EBS1세계테마기행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22025년 12월 29일~2026년 1월 1일 방영제2부. 방콕 도장깨기 태국의 심장, 방콕(Bangkok)에서 20년을 살아온 안태민 큐레이터가 방콕 거리를 누비며 숨겨둔 재미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