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S1

동네한바퀴

그 품에 안겨 산다 경상남도 하동군

342회 2025년 10월 25일 방영


 

위기 끝에 성공의 열매를 수확하다. 아열대과일 농장 

 

 

섬진강을 따라 지리산 쪽으로 향하다 아열대작물이 가득한 하우스를 만났습니다. 농장에는 망고바나나, 핑거라임, 용안, 파파야 등 300여 개의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는 박철경 씨가 있었습니다. 해마다 점점 오르는 기온에 아열대작물은 실하게 열매를 맺고 높은 가격에 팔려나간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성공하지 않았습니다. 귀농하고 몇 년간은 모종과 묘목을 구하느라 전국을 돌아다녀야 했고 실패한 작물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동 풍토에 맞는 작물을 찾아내 재배법을 연구한 끝에 오늘의 성공이 있었습니다. 기후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각오로 오늘도 아열대작물과 씨름 중인 그의 달콤한 인생을 맛보았습니다.

 

열대정글농장

위치 주소 : 경남 하동군 횡천면 경서대로 1357-9

 

 

728x90

 

평사리의 가을을 걷다. 동정호와 악양루

 

 

소설 토지의 무대가 되었던 평사리 들녘 끝에는 생태공원으로 거듭난 ‘동정호’와 한 조각 그림처럼 서 있는 ‘악양루’가 있습니다. 악양루에 서서 가을 풍경의 절정과 마주하고 있노라면 중국의 학자 범중엄이 ‘악양루기’에서  써 내려간 글귀인 ‘선우후락(先憂後樂)‘의 애민 정신이 느껴집니다. ’백성보다 먼저 근심하고 가장 나중에 즐거워하라’는 어진 관리의 마음만큼 아름답고 고즈넉한 하동의 가을과 마주했습니다. 

 

 

 

 

동네한바퀴 342회 하동송림공원 하동별맛축제 섬진강 재첩 조춘재

KBS1동네한바퀴그 품에 안겨 산다 경상남도 하동군 342회 2025년 10월 25일 방영 솔향 가득한 애민 정신, 하동송림공원 품 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우람한 소나무 가득한 ‘하동송림공원’에는

meanto.tistory.com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