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세월 갈수록 빛난다 경상남도 밀양시

297회 2024년 11월 30일 방영


 

입도 몸도 즐거운 수제 춘장 황금짜장면 블루베리탕수육 

 

 

작은 시골 마을에 특별한 짜장면을 내놓는 곳이 있습니다. 직접 밀과 콩을 발효시켜 만든 수제 춘장이 들어간 황금짜장면입니다. 33년 전 고향 밀양에 돌아와 중식당을 열게 된 사장은 먹어도 속이 편한 짜장면이 없을까 고민한 끝에 춘장을 직접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숱한 시행착오 끝에 된장처럼 발효 숙성한 춘장을 개발하게 됐고 다른 요리에 들어가는 소스 재료도 직접 만들어 씁니다. 음식은 자로 입보다 몸이 즐거워야 한다는 음식 철학을 맛보았습니다. 

 

 

효와당

위치 주소 : 경남 밀양시 부북면 감천3길 29-14

전화 연락처 문의 : 0507-1317-7275

 

 

 

 

 고된 삶의 위로가 된 노부부의 밀양아리랑

 

 

밀양강 상류, 감천을 따라 걷다 보니 구수한 노랫가락이 들려옵니다. 팔순 넘은 나이에 친구들과 어울려 메기와 참게잡이를 하며 밀양에서 전해지는 농요를 구성지게 부르는 이용만 할아버지는 문화재로 지정된 밀양 백중놀이와 감내게줄당기기 보유자입니다. 이용만 할아버지는  고향 밀양을 한순간도 떠나 산 적이 없다고 합니다. 

 

 

 

가난과 배고픔이 일상이던 시절 밀양 아리랑을 부르며 고단함을 이겨냈다는 이용만 할아버지는 여전히 그 흥을 담고 살아갑니다. 고비마다 위로를 건넸던 밀양아리랑과 백중놀이, 감내게줄당기기에 얽힌 그 옛날 이야기를 이용만 할아버지의 신명 나는 가락으로 들어보았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344

 

동네한바퀴 297회 밀양 레몬머틀 머트리팜 김수진 주문 추화산 월연정

KBS1동네한바퀴세월 갈수록 빛난다 경상남도 밀양시297회 2024년 11월 30일 방영 한국 최초 상륙! 레몬머틀 밀양에 심다  ‘빽빽한 볕’이라는 이름처럼 밀양은 찬란한 햇빛이 쏟아져 축복의 땅으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