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4년 8월 28일


 
KBS1 아침마당 8월 28일 수요일 트롯 신동 아이돌 국민경선대잔치 도전 꿈의 무대에는 강신비, 김보민, 김수현, 이승율, 조승원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하춘화가 출연했습니다.
 
 
 

 

하춘화는 하유나와 함께 엄마와 딸을 불렀습니다. 

 

 


조승원은 안동에서 왔습니다. 조승원의 아버지는 결혼하기 위해 백 번 넘게 선을 보았습니다. 조승원의 어머니는 아버지가 마음에 안들었지만 동백아가씨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반하게 되었습니다. 조승원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지만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버지는 TV에 아들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는 것만으로도 너무 기쁘다고 했습니다.

조승원의 아버지는 소를 키우고 있습니다. 사료값이 오르고 소 값이 떨어지면 집안 살림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소값이 다시 오르고 집에 송아지가 여덟마리가 태어나서 좋다고 합니다. 아버지 가수의 꿈이었는데 할아버지의 반대로 이룰 수 없었습니다. 조승원과 아버지는 각각 전국노래자랑에 본선에 올랐고 아버지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아빠의 꿈을 대신 이루고 싶다고 했습니다.

미스김 될놈을 불렀습니다.

 



 


김보민은 안산에서 온 6학년 입니다. 김보민의 할머니와 자기의 꿈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출연했습니다. 김보민은 엄마와 둘이 한부모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엄마는 김보민을 키우기 위해 무용학원 식당도 운영하며 밤낮으로 쉬는날도 없이 일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김보민은 늘 혼자였고 성격은 내성적이어서 방에서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김보민의 엄마는 김보민이 입으로 물어뜯은 손톱을 보고는 가슴아파했습니다.

그래서 외할머니께서 김보민을 봐주시기 시작했는데 사투리를 알아듣기 힘들고 관심이 잔소리로 느껴져서 또 방에서 안나왔습니다. 우연히 트로트를 기쁨과 슬픔 구성진 멜로디가 행복하게 엄마와 할머니와 트로트에 대화의 시간이 늘었습니다. 특히 할머니와 얘기를 하다보니 세살때 할아버지 돌아가시고 학교에 가지못해서 학교다니는 친구들이 부러웠었다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김보민은 자신과 비슷한 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할머니는 만학도들이 다니는 학교에 다니게 되었지만 할아버지가 편찮아지면서 다시 못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김용임의 훨훨훨을 불렀습니다.

 


이승율은 전세계에 트로트를 알리고 싶은 신석초등학교 4학년 입니다. 7살 때부터 노래를 시작해 각종 가요제에서 대상을 받고 많은 방송에서 트로트 신동으로 출연했습니다. 지난 8월 16일에는 라오스 세계한국어웅변대회에서 트로트를 불렀습니다.

이승율의 아버지는 60대 어머니 48세입니다. 늦은 나이로 결혼해서 10년만에 어렵게 이승율을 낳고 여동생도 낳았습니다. 아빠는 노래을 잘하는 이승율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건강했던 아버지가 신우암 3기 신장 절제 하는 큰 수술을 받아서 아빠는 하나의 신장으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6개월 전에 방광암으로 전이 되었습니다. 이승율은 아빠가 언제 오냐며 떼를 썼고 아빠는 노래 반주기도 사주고 장난감도 많이 사주셨습니다. 아빠는 방광암 4년차 투병중입니다. 이제는 철이 들어서 아빠가 없으면 아빠 대신해서 엄마와 동생을 돌봐주겠지만 아빠가 건강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정의송의 옥수수밭 옃에 당신을 묻고를 불렀습니다.

 



 


전남 장성의 떠오르는 가수 강신비입니다. 강신비는 4살부터 노래를 불러 10년차 무명가수이고, 노래자랑과 각종 트로트 대회에서 50번 넘게 대상을 받고 각종 방송에 출연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신비는 리틀 송가인이 별명입니다. 강신비가 트로트 신동인 것은 외할머니가 발굴해낸 덕입니다. 강신비는 1남 5녀 중 막내라서 부모님이 바빠 할머니와 주로 놀았다고 합니다.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을 보고 트로트를 부르고 놀았더니 할머니가 강신비가 신동이라며 4살 때 전국노래자랑에 나갔습니다.

할머니는 전국 행사 공연을 함께 다녀주고 사람들에게 음료수를 돌리며 손녀를 홍보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할머니께 너무 감사해서 눈물이 난다고 합니다. 할머니께서 젊었을 때 식당에서 일했는데 허리가 굽고 아프고 철심을 넣은 상태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신비의 도시락을 싸서 전국의 행사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태호의 아버지의 강을 불렀습니다.

 

 

김수현은 구미 여자중학교 3학년입니다. 3살 때부터 노래를 불러 4살때 전국 노래자랑에 나가 인기상을 받았습니다. 5살 때는 이자연과 전국노래자랑에 초대가수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침마당에서 도전꿈의무대에서 1승도 했습니다.

아빠가 연세가 62살인데 친구들 아빠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김수현이 외동딸이라 늦기전에 빨리 가수가 되고 싶어 마음이 급하다고 합니다. 아빠는 행사 이벤트를 하며 9살때 아버지가 쓰러지고 간신히 살아났고 응급실을 왔다갔다 하다가 2월초에는 잠깐 외출한 사이 아빠가 화장실에 쓰러져있었습니다. 다행히 아버지는 나중에 정신차렸고 행사 기획일이 어려워지고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 김수현은 연습할 곳이 없어서 집에서 이불을 쓰고 베개로 입을 막고 연습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아버지는 마음 아파했다고 합니다. 꼭 대한민국 트로트를 세계에 알릴 가수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춤을 멋지게 추고 싶은데 몸이 안따라 준다고 합니다.

김용임의 오늘이 젊은 날을 불렀습니다.


 
아침마당 8월 28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김수현이 우승했습니다. 
 
 
 
https://meanto.tistory.com/1151

 

아침마당 8월 21일 도전꿈의무대 신동 트롯 권용현 김성록 이수연 이아란 최민서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4년 8월 21일 KBS1 아침마당 8월 21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권용현, 김성록, 이수연, 이아란, 최민서가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