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동네한바퀴

충만하다 중원 동네 충청북도 충주

242 회 2023년 10월 28일 방영


 

진한 내리사랑이 담긴 능이짬뽕묵밥

 

 

충주 시내를 걷다가 식당 마당에 가마솥으로 무언가를 찌고 있는 노부부를 만났습니다. 식당을 운영하는 아들을 위해 오가피나무를 찌고 있다는데, 아들은 이 나무를 고아 낸 물을 육수로 활용해 묵밥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유통을 전공하고 외국계 유통기업에 다녔던 아들디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요식업에 도전한다 했을 때 속상하고 걱정되어 반대도 많이 했지만 아들의 열정을 막을 순 없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는 아들을 위해 부모님은 육수에 활용할 수 있는 약이 되는 각종 나무를 채취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들은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어 덜컥 식당을 열어 숱한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부모님의든든한 지원 덕분에 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의 지원과 자신만의 색다른 아이디어로 만들어 낸 능이짬뽕묵밥입니다. 호불호가 있는 음식인 묵밥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연구 끝에 개발했다고 합니다.

 

능이의 부드러운 맛과 얼큰한 짬뽕국물이 조화를 이룬 능이짬뽕묵밥 한 그릇에는 아들의 뜨거운 열정과 부모님의 진한 내리사랑까지 담겨있습니다. 

 

이정동묵밥

위치 : 충북 충주시 쇠저울1길 13-2

연락처 : 0507-1347-4525

 

 

 

 

 

 

국내최초 '온천도시'로 선정된 수안보의 무료 족욕체험장

 

 

국내 최초로 자연 용출 천연 온천인 수안보 온천은 조선시대 태조 이성계가 피부병을 치료하기 위해 찾았고 숙종이 휴양을 위해 찾았다는 기록이 있어 '왕의 온천'이라고 불립니다. 1980년대에는 신혼여행지로 각광받으며 연간 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천 관광지입니다. 

 

 

지난 9월 행정안전부 지정 '온천도시'로 선정된 수안보의 온천거리를 걷다가 누구나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게 된 족욕체험장에서 삼삼오오 둘러 앉아 족욕을 즐기고 있는 수안보 주민들과 족욕을 즐기며 잠시 피로를 풉니다. 

 

 

https://meanto.tistory.com/655

 

동네한바퀴 242회 충주 수안보 프랑스 와이너리 신이현 도미니크 양조장 택배주문 장자늪 카누체

KBS1 동네한바퀴 충만하다 중원 동네 충청북도 충주 242 회 2023년 10월 28일 방영 충주의 햇살과 물이 담긴 한국인 아내와 프랑스인 남편의 수제 와인 수안보면의 한적한 시골 마을을 걷다가 막바지

meant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