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방영일 : 2023년 5월 10일


 
KBS1 아침마당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에는 최미향, 김건, 아라, 홍성원, 이승환이 출연했습니다. 초대가수이자 패널로는 박구윤이 출연했습니다.
 

 

 

 

 

최미향은 몸이 약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러다보니 결혼 후 아이가 쉽게 들어서지 않았고, 8년 만에 어렵게 아이를 갖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할줄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고 육아와 집안 일을 하느라 고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곧이어 바로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었고, 걸음마도 못뗀 첫째와 쌍둥이를 돌보다보니 우울해졌다고 합니다. 남편은 예쁜 아이들이 있는데 뭐가 우울하냐고 했지만 최미향은 세상을 떠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아이들을 생각하며 노래를 부르고 나니 많이 나아졌다고 합니다. 

 

 

김건은 중학교 3학년 무렵 어머니께서 집안의 돈을 모두 날리고 집안 사정은 안좋아졌다고 합니다. 김건은 가출하고 방황을 했지만 굴삭기 기술을 배워 결혼했고, 훗날 1남 3녀의 아버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와 살아온 인생과 반대로 살겠다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딸이 가출하며 방황하게되었고 하던 중장비 일이 어려워져서 집안 사정이 어려워졌고 아버지처럼 소주를 마시며 살았다고 합니다. 

 

다시 열심히 살기로 결심하니 아이들은 제자리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머니와 아내는 대전역에서 채소를 팔며 고생을 하고 있고 김건은 일용직 일과 노래도 부르며 살고 있습니다. 

 

 

이승환은 아침마당에서 1승을 하고 나서 주변에서 많은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진또배기의 원곡자 아버지 이성우의 모습이 보인다는 얘기도 들었다고 합니다. 아침마당에 출연한 것도 영광이고 트로피까지 받아 아버지께 인사를 드리러 갔습니다. 

 

할머니는 진또배기 곡을 정말 좋아하시고, 아버지께서 하늘에서 응원해주시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아라는 5살 무렵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엄마는 아프셔서 할머니 손에 자랐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대야에 생선을 담아서 시장에서 장사를 하셨고 아라도 돈을 열심히 모았다고 합니다. 친구가 돈을 급하게 빌려달라고 하는 바람에 전 재산을 빌려주었고 돈을 못받아 잃게 되었다고 합니다. 쓸개와 가슴에 종양이 생겼고 손녀딸만 걱정하는 할머니의 모습이 마음이 아팠다고 합니다. 

 

어릴 때 꿈이었던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그 때부터 종양의 진행이 멈췄다고 합니다. 그런데 평생 고생만 하시던 할머니께서 치매가 오고 노래부르는 모습을 제대로 보지도못하고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홍성원은 13살의 나이로 출연해 어머니가 대신 사연을 말했습니다. 바이올린과 판소리를 공부했다고 합니다. 작은 할아버지와 함께 노래교실에 갔는데 인터넷에 올린 영상을 보고 한 방송사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려 3라운드까지 통과했고 트로트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바로 유명한 가수가 될 줄 알았지만 아무도 찾아주지 않아 실의에 빠졌다고 합니다. 홍성원의 아버지는 아들이 트로트를 그만두게 할까도 고민했지만, 홍성원의 어머니는 가슴이 무너질듯 했다고 합니다. 홍성원은 다시 가수가 되기 위해 차근차근 겸손하게 공부하겠다고 했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의 꿈을 위해 도전 꿈의 무대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마당 2023년 5월 10일 수요일 도전 꿈의 무대 우승자는 이승환이 우승하며 2승을 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