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천 소래포구 

원조통영충무김밥

인천 남동구 소래역로 12

매일 11:00~24:00

0507-1350-1428

 

 

인천 소래포구에 위치한 통영충무김밥에 방문했습니다. 소래포구에서 충무김밥, 칼국수, 생선구이 등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혼자서 식사를 해도 눈치보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퉁영충무김밥은 소래포구종합어시장 바깥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깥에서 구입한 음식을 먹으면 일정 차림비를 내고 먹을 수 있습니다. 

소래포구 통영충무김밥 메뉴입니다. 충무김밥, 바지락칼국수, 해물칼국수, 해물라면 등 식사류와 서더리매운탕, 홍합탕, 바지락탕 등 안주류가 있으며 갈치구이, 조림, 박대구이 등 생선류도 판매합니다. 양념값은 1인에 3천원 받습니다. 

주류가격은 인상되어 있다는 공지가 붙어있습니다. 소주는 사천원, 맥주는 오천원입니다. 벽면에는 유명인들의 싸인이 붙어있었는데 손연재, 쯔양의 싸인이 보이더군요. 쯔양 먹방에서 이곳이 나왔나 찾아봤지만 찾을 수가 없어서 다른 걸로 왔다간 모양입니다. 

 

먼저 충무김밥 2인분을 시켰습니다. 1인분에 8000원이니 총 16000원짜리 밥상입니다. 백반집을 생각하면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은근히 중독성 있어서 오면 매번 사먹게 되는 맛입니다. 석박지와 오징어 무침이 맛있습니다. 오뎅볶음은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맛입니다. 

김에 말린 밥과 오뎅볶음, 석박지, 오징어 무침이 나옵니다. 가게 이름이 충무김밥이다보니 이곳에 오면 충무김밥을 안먹어보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포장을 몇 번이나 해가기도 했습니다. 포장은 2인부터 가능합니다. 

이어서 해물라면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9천원입니다. 굴, 홍합, 꽃게 등이 들어가있습니다. 일반 라면에다가 해물과 콩나물을 넣었는데 해장용으로 좋을 듯합니다. 라면이 좀 더 얼큰하면 좋겠지만 이정도만 되어도 누구나 먹을 수 있을 듯합니다. 

소래포구 수산시장이 바로 근처라 그런지 해산물들이 모두 싱싱했습니다. 소래포구에서 충무김밥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이곳의 방문을 해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